G05-7182802122

완주군, 아프리카돼지열병(ASF) 유입차단 총력

NSP통신, 김광석 기자, 2019-09-19 13:39 KRD7
#완주군 #아프리카돼지열병 #방역 #돼지열병 #양돈
NSP통신

(전북=NSP통신) 김광석 기자 = 전북 완주군이 경기도 파주 소재 돼지농장에 이어 연천까지 아프리카돼지열병이 확진됨에 따라 유입차단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19일 완주군에 따르면 특별방역대책 상황실을 운영하며 24시간 비상연락체계를 유지하고 있다.

현재 완주IC와 소양IC에 거점소독시설을 설치하고, 24시간 축산관련 차량을 소독하고 소독필증을 발급하고 있다.

G03-9894841702

또한 공동방제단 3개반을 운영해 전체 양돈농가주변 주요도로 및 방역취약지(소규모농가)에 대한 일제소독을 매일 실시하고 있다.

돼지사육 전 농가에 생석회, 소독약품을 긴급 공급해 소독을 실시하고 있으며 축산관련시설 자체 점검반을 구성해 양돈농가, 축산관계시설(사료공장, 분뇨처리시설 등)을 점검 및 예찰을 강화하고 있다.

특히 돼지열병이 확산될 경우 돼지고기 가격 상승과 소비시장 위축 등으로 이어질 수 있는 만큼 조기 차단에 더욱 주력하고 있다.

완주군 관계자는 “아프리카 돼지열병(ASF)의 확산방지를 위해서는 양돈농가 방문을 최대한 자제하고, 양돈관련 시설차량 등은 거점소독시설에서 차량소독을 하는 등 방역수칙을 준수하길 바란다”며 “아프리카 돼지열병 의심 증상 발생 시 신속히 신고하고, 방역조치에 적극적으로 협조해 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NSP통신 김광석 기자 nspks@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