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서천군, 벼농사 종합평가회 개최

NSP통신, 이광용 기자, 2019-09-16 15:48 KRD7
#서천군 #노박래 #벼농사 #종합평가회
NSP통신-▲서천군이 오는 25일 벼농사 종합 평가회를 개최한다(지난해 모습). (서천군)
▲서천군이 오는 25일 벼농사 종합 평가회를 개최한다(지난해 모습). (서천군)

(충남=NSP통신) 이광용 기자 = 서천군(군수 노박래)이 오는 25일 농업인, 농업인 학습단체, 농업유관기관 관계자 500여명을 대상으로 금년도 벼농사를 총괄 평가하는 ‘2019년 벼농사 종합 평가회’를 개최한다.

이번 평가회에서는 올해 벼 작황 분석과 병해충 발생 동향 등 고품질 쌀생산 종합 평가와 주요 영농 현안을 농업인들과 함께 의견을 주고받는 자리를 마련해 향후 벼농사의 성공적인 지표를 제공할 예정이다.

주요 논의 내용으로는 올해 문제가 됐던 멸강나방, 열대거세미나방, 세균성 벼알마름병 등의 발생 내용과 향후 대응 방안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고 2020년도 고품질 벼 품종 선택과 건전 종자 확보요령, 소식 재배 우수사례 발표가 같이 이뤄질 계획이다.

G03-9894841702

또한 벼 품종 실증포장에서 최근 육종된 49품종에 대한 품종 설명과 서천군 주요품종(삼광, 새누리, 친들 등)의 생육특징을 설명해 내년도 종자선택에 대한 궁금증도 함께 해소할 계획이다.

석희성 농업기술센터소장은 “최근 태풍 ‘링링’으로 벼 주산단지의 많은 필지가 도복됐고 출하 중이던 과수의 낙과 피해로 농가의 어려움이 많았다”며 “내년도 농업 현장에서 이러한 자연재해를 최소화하고 병해충을 사전에 방비해 최고품질 농산물을 생산할 수 있도록 내실있는 평가회를 준비 중이니 많은 참여 바란다”고 당부했다.

NSP통신 이광용 기자 ispyone@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