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충남도, 미세먼지 저감 활동 본격화

NSP통신, 맹상렬 기자, 2019-07-18 16:14 KRD7
#충남도 #양승조 #미세먼지저감 #체감형정책 #소외계층
NSP통신-▲충남도가 충청남도미세먼지대책위원회 홍보분과 회의를 개최했다. (충남도)
▲충남도가 충청남도미세먼지대책위원회 홍보분과 회의를 개최했다. (충남도)

(충남=NSP통신) 맹상렬 기자 = 충남도(지사 양승조)가 18일 충청남도미세먼지대책위원회 홍보분과 회의를 개최하고 미세먼지 저감 활동을 본격화했다.

도와 시·군 담당 공무원, 관계기관, 전문가 등 홍보분과 25명이 참석한 가운데 연 이번 회의에서는 미세먼지 저감 대책과 해결 방안 등 과제를 발굴하고 도와 정부에 제언할 정책을 논의했다.

이날 홍보분과 회의에서는 과학적 사실을 정확하게 전달할 수 있는 홍보 정책과 에스엔에스(SNS)·인터넷·공모전 등 다양한 홍보방법 개발을 논의하고 스마트폰 등 첨단기기 소외계층에 대한 홍보방안도 발굴하기로 했다.

G03-9894841702

실효성 있는 미세먼지 대책을 마련하기 위해 도는 지난 3월 5개 분과위원회 총 131명으로 구성한 충청남도미세먼지대책위원회를 출범한 바 있다.

충청남도미세먼지대책위원회는 지난달부터 ▲정책기획 ▲거버넌스 ▲생활환경 ▲연구사업 ▲홍보 등 5개 분과위별 회의를 순차적으로 진행했다.

충청남도미세먼지대책위원회는 활동 1년차에 고농도 발생 시기에 대응 가능한 생활 및 단기 정책을 중점적으로 마련하고 2년차부터는 미세먼지의 근본적 해결을 위한 중장기 대안을 제시할 예정이다.

도는 각 분과위원회에서 도출한 대기환경개선계획 8개 분야 43개 사업과 미세먼지 신규 시책 관련 의제, 정책 제안 및 건의 등을 반영한 도민 체감형 미세먼지 정책을 시행해 나갈 방침이다.

김찬배 도 기후환경국장은 “미세먼지 저감 대책과 관련해 생활 속 아이디어를 시책에 반영하고 반영한 사업이 잘 작동하는지 관찰하는 등 위원회의 역할이 중요하다”며 “도민 눈높이에 맞는 체감형 정책을 발굴할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NSP통신 맹상렬 기자 smartre@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