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교통안전공단·팅크웨어, 귀성·귀향길 최적 우회도로·출발시간 교통정보 제공

NSP통신, 정효경 기자, 2018-09-23 06:00 KRD7
#팅크웨어(084730) #교통안전공단 #귀성 #귀경 #교통정보

(서울=NSP통신) 정효경 기자 = 교통안전공단에 따르면 올 추석 연휴기간 중 귀성길은 추석 하루 전인 23일 오전에, 귀경길은 추석 당일인 24일 오전에 가장 많은 교통량이 집중될 것으로 예상된다.

추석 다음날인 25일 오후에 귀경 출발하겠다는 비율도 높게 나타나 추석 당일부터 화요일까지 고속도로 혼잡이 지속될 것으로 전망된다.

이렇게 꽉 막힌 귀경길 고속도로 위에서 가장 유용한 건 실시간 교통정보 및 다양한 경로 추천 시스템이다.

G03-9894841702

내비게이션 제조업체 팅크웨어(084730)와 교통안전공단에서 운전자가 손쉽게 교통정보를 확인할 수 있도록 모바일 앱을 활용했다. 이 각각의 앱을 통해 운전자는 최적의 우회도로 및 출발시간 등의 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다.

NSP통신- (팅크웨어)
(팅크웨어)

팅크웨어(084730)는 교통정보 빅테이터를 활용한 명절 교통정보를 아이나비를 통해 제공한다.

제공되는 명절 교통정보는 아이나비 단말기 및 모바일 내비게이션을 통해 수집된 사용자 검색 로그 및 경로, 주행 정보에 대한 정보를 기반으로 분석된 데이터다. 서버에 저장된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월, 날짜, 시간에 따른 교통상황 예측정보를 분석해 아이나비 내비게이션에 제공하고 있다.

데이터는 국도를 포함한 우회도로 정보를 포함하고 있어 가장 빠르고 효율적인 경로를 안내한다. 또한 운전자의 휴식시간이 포함되지 않은 순수 주행 시간으로 도출된 자료라 정보의 신뢰도가 더욱 높다.

아이나비에서 제공하는 설 명절 추천 교통정보 데이터는 전국 7개 주요도시를 기준으로 귀성, 귀경길 추천 출발 시간과 주요 우회도로를 포함한 출발 및 예상 소요시간을 전달한다.

NSP통신- (교통안전공단)
(교통안전공단)

교통안전공단에서도 스마트폰 앱을 활용해 실시간으로 교통정보를 제공한다.

이 스마트폰 앱을 통해 실시간 교통 혼잡 상황, 주요 우회도로, 최적 출발시기 등 다양한 교통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특히 최적 출발·추천 경로와 최대 정체정보 안내뿐만 아니라 고속도로 이용 시간 추천 서비스 및 시간대별 8대 도시간 예상 소요시간 차트 등의 정보도 제공해 해당 앱 이용자는 다양한 교통정보를 얻을 수 있다.

NSP통신/NSP TV 정효경 기자, hyok31@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