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심재철 의원, 검찰 압수수색에 야당탄압 중단·사과 촉구

NSP통신, 강은태 기자, 2018-09-21 14:34 KRD7
#심재철 #검찰 #압수수색 #야당탄압 #예산정보
NSP통신-국회 의원회관 심재철 의원사무실에 대한 압수수색이 진행중인 가운데 심 의원 사무실 앞에 방송 카메라와 검찰 수사관들의 모습이 보이고 있다. (강은태 기자)
국회 의원회관 심재철 의원사무실에 대한 압수수색이 진행중인 가운데 심 의원 사무실 앞에 방송 카메라와 검찰 수사관들의 모습이 보이고 있다. (강은태 기자)

(서울=NSP통신) 강은태 기자 = 심재철 자유한국당 국회의원(경기 안양동안을)이 21일 검찰의 압수수색에 정부를 향해 야당탄압 중단과 사과를 촉구했다.

심 의원은 성명서에서 “오늘 검찰이 국정감사를 앞두고 국회의원 집무실을 압수 수색했다”며 “본 의원실은 적법한 절차를 통해 정부의 업무추진비 자료를 취득했고 그 과정을 국회와 국민들께 시연을 통해 공개한 바 있다”고 말했다.

이어 “한국재정정보원에서도 자체분석 보고서를 통해 자료 취득과정에서 본인들의 시스템 오류를 인정한 바도 있다”며 “그럼에도 불구하고 검찰이 압수수색을 한 것은 결국 본 의원이 파악한 문재인 정부의 불법적인 예산사용 내역을 틀어막기 위한 속셈인 것이다”고 주장했다.

G03-9894841702

또 심 의원은 “본 의원이 청와대를 비롯해 정부 주요 부처들이 예산지침을 어기고 업무추진비를 사용이 금지된 곳에서 사적으로 유용한 사례들을 무수히 발견했다”며 “국민이 낸 세금이 어떻게 쓰이는지 점검하는 것은 국회의원의 당연한 책무로 해당 자료는 국회의원이 당연히 볼 수 있는 자료다”고 강조했다.

특히 심 의원은 “본 의원은 어떠한 외압에도 흔들림 없이 국민의 알권리 차원에서 정부의 불법적인 예산사용 내역을 밝혀갈 것이다”며 “자료공개의 적법성은 현명하신 국민들과 사법부가 판단해 줄 것으로 믿는다”고 기대했다.

이어 “정부는 치졸한 겁박으로 야당의원의 입을 틀어막고 국민의 알권리를 봉쇄하려는 야당탄압을 즉각 중단하고 사과하라‘고 촉구했다.

한편 검찰은 21일 예산정보 유출 논란에 휩싸인 심 의원 사무실에 대한 압수수색을 현재까지 진행 중인 상태다.

NSP통신/NSP TV 강은태 기자, keepwatch@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