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건양대 이윤진 교수, ‘마지막 순간에 선명해지는 것들’ 에세이 출간

NSP통신, 양혜선 기자, 2017-12-14 10:27 KRD7
#건양대 #심리치유 #출간 #에세이
NSP통신-▲마지막 순간에 선명해지는 것들 에세이 (건양대)
▲‘마지막 순간에 선명해지는 것들’ 에세이 (건양대)

(충남=NSP통신) 양혜선 기자 = 건양대학교(총장 정연주) 기초교양교육대학 이윤진 교수가 세계 각지의 풍경을 만끽하며 마음을 여행하는 이색적인 구성의 심리치유 에세이집 '마지막 순간에 선명해지는 것들'을 펴냈다.

이 책은 절망, 희망, 소명, 행복, 죽음, 트라우마, 자아정체감, 공감, 고정관념, 고난, 무기력 등 우리가 한 번 쯤 고민해 보았을 11개의 주제를 11개의 여행지의 풍경과 함께 정갈하게 담아내고 있다.

마치 한 편의 TV 세계여행 프로그램을 감상하는 것처럼 해설자이자 길잡이인 저자와 여행지를 동행하며 그녀가 담담하게 풀어놓는 풍경에서 얻은 깨달음과 자기 치유의 경험담을 듣게 된다.

G03-9894841702

저자 이윤진 교수는 “우리 인생은 단 한번 뿐인 여행이다. 이 책을 통해 크고 작은 세상살이의 굴곡들을 넘어서며 녹초가 되어버린 사람들을 위로하고자 한다. 인생의 위기를 극복할 특수 비법이나 비밀스러운 연금술 같은 것은 존재하지 않으며 내 인생의 해답은 밖이 아닌 마음속에서 찾아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 교수는 세계 3대 인명사전으로 꼽히는 '마르퀴즈 인명사전(Marquis Who's Who)에 9년 연속 등재됐으며 2017년 알버트 넬슨 평생공로상을 받았다. 또한 '바이오매드 리서치 인터내셔널(BioMed Research International)'의 초청 편집위원, '워터사이언스 앤드 테크놀러지(Water Science and Technology)'의 논문 심사위원으로도 활동하며 충남 수자원 관리위원회 위원, 대전시 수돗물 평가위원, 연구재단 신규과제 심사위원, 충북 지하수 관리위원회 위원으로 참여하고 있는 수돗물 전문가이기도 하다.

NSP통신/NSP TV 양혜선 기자, yhszal@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