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owjones
[AD]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NSP통신

권영찬, “소비패턴을 분석해 고객의 니즈를 파악하라”…마케팅 특강

(입력) 2017-10-13 11:32:52   (수정) 2017-10-13 11:34:32 (XML:KR)

(태그) #권영찬

 

(서울=NSP통신) 정유석 기자 = 개그맨 출신 교수 권영찬이 마케팅 특강을 가졌다.

13일 소속사 측에 따르면 권영찬은 최근 제주에서 열린 한 대기업 임직원 워크숍에 초청돼 ‘마케팅의 달인이 되는 노하우’를 주제로 강연했다.

 

NSP통신

 

이날 권영찬은 판로로 고심이 짙은 중소 제조업체 제품의 홈쇼핑 마케팅을 진행하며 성공시킨 사례 중심의 특강을 통해 그의 마케팅 철학과 성공비법을 전해 호응을 얻었다.

 

 

특히 매출이 안 나와서 홈쇼핑에서 사라질뻔 했던 한 중소업체 제품의 모델로 발탁돼 직접 마케팅에 뛰어들어 5년간 600억 매출을 달성케 한 스토리는 감동을 전해주기도 했다.

그는 이번 강연에서 “마케팅의 달이이 되기 위해서는 시대적 트렌드를 읽는 안목을 키우고 고객의 ‘소비패턴’을 지속적으로 분석해 내야 한다”라며 “내가 원하는 것과 좋아하는 것이 아닌 상대가 원하는 니즈에 맞춰 생각할 줄 알아야 한다”고 말했다.

한편 방송은 물론 각종 강연으로 바쁜 권영찬은 지난 2000년 한경희 스팀청소기의 마케팅을 맡은 것을 시작으로 현재까지 기업 마케팅 전문가로도 왕성히 활동 중에 있으며 디지털서울문화예술대학교 교수로 후학양성에도 힘쓰고 있다.

 

NSP통신/NSP TV 정유석 기자, icartphoto@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