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한국산업단지공단, ‘기업애로 해결 서포터즈’ 출범

NSP통신, 김대원 기자, 2024-05-07 15:19 KRX7
#한국산업단지공단 #서포터즈 #기술인증지원

민간이 참여, 산업단지 현장의 숨은 규제 찾아 나서

NSP통신-한국산업단지공단은 산업단지 입주기업 규제발굴 및 해소, 기술인증 지원을 위한 기업애로 해결 서포터즈 를 출범한다고 7일 밝혔다. (사진 = 한국산업단지공단)
한국산업단지공단은 산업단지 입주기업 규제발굴 및 해소, 기술인증 지원을 위한 ‘기업애로 해결 서포터즈’ 를 출범한다고 7일 밝혔다. (사진 = 한국산업단지공단)

(경북=NSP통신) 김대원 기자 = 한국산업단지공단(이사장 이상훈)은 산업단지 입주기업 규제발굴 및 해소, 기술인증 지원을 위한 ‘기업애로 해결 서포터즈’ 를 출범한다고 7일 밝혔다.

‘기업애로 해결 서포터즈(이하 서포터즈)’ 는 주요 산업단지별 자생단체인 입주기업 경영자협의회, 글로벌선도기업협회, 산·학·연 협의체 등을 중심으로 29명이 위촉됐다.

서포터즈는 지역별 산업단지 입주기업의 목소리를 대변하여, 기업이 산업현장에서 겪는 규제·애로의 발굴부터 해결까지 주도적인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G03-9894841702

또한, 서포터즈는 산업단지 입주기업간 네트워크를 활용하여 △기업애로 사례 수집 △문제점 파악 △개선방안 도출 △정책반영 등 규제·애로 해소의 전 과정에 참여할 예정이다.

한국산업단지공단은 정부(국민권익위원회, 중소벤처기업부 옴부즈만, 기획재정부 원스톱 수출·수주지원단, 국가기술표준원 해외인증지원단 등) 및 지자체, 유관 기관과 협력하여 서포터즈가 발굴한 현장의 애로사항 해결을 지원할 계획이다.

또한, 국가기술표준원 및 시험인증기관과 함께 기술 규제·인증에 어려움을 겪는 기업을 대상으로 △전문가 상담 △정보 제공 △맞춤형 컨설팅 등을 지원할 계획이다.

이상훈 한국산업단지공단 이사장은 “서포터즈 활동은 산업단지 현장의 숨을 규제를 발굴하고 해결하는 역할을 하게 될 것이다”며 “산업현장의 기술발전, 디지털 전환 등 변화에 대응하는 규제개선 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한국산업단지공단은 산업단지 입주기업의 수출 애로를 해소한 공로를 인정받아 1월 23일 산업통산자원부장관 표창을 수상하기도 했다.

한국산업단지공단은 원스톱 수출 수주지원단과 공동으로 반월·시화국가산업단지에서 산업단지 현장간담회를 개최(2023년 6월 8일), 기업의 해외 수출시 신뢰도 향상을 위해 정부포상의 국·영문 병행 표기가 필요한 현장의 애로를 파악하고, 행정안전부 등 관계부처에 건의하여 정부포상도 영문증명서 발급이 가능토록 하는 등의 기업애로 해결 노력을 인정받아 표창을 수상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