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광명시, 경기도 작은도서관 평가 최우수 기관 선정 돼

NSP통신, 박승봉 기자, 2017-12-14 10:10 KRD7
#광명시 #작은도서관 #자원봉사 #책 #시립도서관
NSP통신-광명시 공립 안현 작은도서관 내부. (광명시)
광명시 공립 안현 작은도서관 내부. (광명시)

(경기=NSP통신) 박승봉 기자 = 경기 광명시가 경기도 작은도서관 시·군 정책 평가 결과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됐다.

경기도 31개 시군을 대상으로 실시된 이번 작은도서관 평가는 지난해 10월부터 올해 9월까지 작은도서관 운영실적이 기준이 됐다.

세부적으로 ▲도정시책 참여도 ▲작은도서관 정책 ▲개별 작은도서관 평가 ▲작은도서관 지원 ▲작은도서관 역량 강화 등 총 5개의 영역 13개 세부항목으로 평가가 이뤄졌다.

G03-9894841702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된 시는 냉난방비 지원 등 높은 도정시책 사업 참여도와 작은도서관 운영자 및 자원봉사자 정기교육 실시 등 다양한 지원과 발 빠른 정책사업 참여로 작은도서관 활성화를 이끌어내 최고점을 받았다.

시에는 공립 4개관, 사립 36개관 등 총 40개관의 작은도서관이 운영되고 있으며 광명시 작은도서관 협의회가 구성돼 시의 작은도서관 전담팀과 상호 협력하고 교류해오고 있다.

또 광명시 작은도서관은 정기적으로 작은도서관 임원진들과의 회의 및 간담회를 개최하는 등 작은도서관의 발전과 활성화를 위한 방안을 끊임없이 모색하고 노력을 아끼지 않고 있다.

양기대 광명시장은 “작은도서관은 마을을 하나로 만드는 구심점이다. 지역주민 간의 소통의 공간이자 일상생활에서 맞춤형 문화공간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작은도서관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NSP통신/NSP TV 박승봉 기자, 1141world@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