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중앙·대구디딤센터, 직원역량 강화교육 실시

NSP통신, 강은태 기자, 2024-03-19 17:18 KRX7
#국립중앙청소년디딤센터 #국립대구청소년디딤센터 #직원역량 강화교육 #나상희

나상희 중앙디딤센터 원장, “소통과 이해 통해 서로 격려하며 협력하길 바란다”

NSP통신-중앙·대구디딤센터의 직원역량 강화교육 모습 (사진 = 국립중앙청소년디딤센터)
중앙·대구디딤센터의 직원역량 강화교육 모습 (사진 = 국립중앙청소년디딤센터)

(서울=NSP통신) 강은태 기자 = 국립중앙청소년디딤센터(원장 나상희, 이하 ‘중앙디딤센터’)가 지난 12일 국립대구청소년디딤센터(이하 대구디딤센터) 직원들과 함께 직원역량 강화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중앙·대구디딤센터 직원들의 전문역량 강화를 위해 마련됐으며 디딤센터의 가치 공유와 근접 돌봄 및 위기 개입 교육, 약물 교육, 실습 교육으로 구성됐다.

교육에 참여한 직원들은‘이번 교육은 중앙·대구디딤센터 직원들이 함께 소통할 수 있어서 의미 있는 교육 시간이 됐으며 앞으로도 센터간 협조 체계를 강화할 수 있는 시간이 많았으면 좋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G03-9894841702

나상희 원장은 “중앙·대구 디딤센터 직원들의 역량 강화를 위해 교육과정을 체계적으로 운영해나가도록 노력하며 정서·행동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청소년들을 지도하느라 육체적으로, 정신적으로 힘들지만 맡은 일에 최선을 다하고 있어 감사하다”며 “직원들이 소통과 이해를 통해 서로 격려하며 협력하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또 중앙·대구 디딤센터는 직원들의 전문성 향상을 위해 맞춤형 역량 강화교육을 지속적으로 운영할 예정이다.

NSP통신- (사진 = 국립중앙청소년디딤센터)
(사진 = 국립중앙청소년디딤센터)

한편 중앙디딤센터는 복권위원회의 복권기금으로 운영되며 정서·행동 문제 및 인터넷‧스마트폰 과의존 청소년의 치유를 위해 정신 재활상담 및 치료, 치유적 돌봄, 문화‧진로활동, 대안교육 및 학습지원, 보호자 참여프로그램 등 종합적 다면적 서비스를 제공하는 국내 최초 청소년을 위한 거주형 치료재활기관이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