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울릉군, 우산국 ‘문화예술제전’ 개최

NSP통신, 최성만 기자, 2023-11-03 15:35 KRX7
#울릉군 #우산문화제 #우산국문화예술제전 #울릉문화원

올해 17회째 맞아

NSP통신-울릉군은 우산국 문화예술제전을 지난 2일 울릉한마음회관에서 개최했다. (사진 = 울릉군)
울릉군은 우산국 문화예술제전을 지난 2일 울릉한마음회관에서 개최했다. (사진 = 울릉군)

(경북=NSP통신) 최성만 기자 = 울릉군은 우산국 문화예술제전(우산문화제)을 지난 2일 울릉한마음회관에서 개최했다.

우산문화제는 올해 17회째로 울릉군의 전통 고유문화 행사적 성격을 가졌으나, 지난해부터 울릉 문화예술인이 평소 다듬은 실력을 발표하는 지역문화예술인의 축제로 만들어져, 올해부터는 행사명을 우산국 문화예술제전으로 바꿨다.

이는 지역 문화예술을 육성하고 활성화시키는 뜻있는 변화라 할 수 있다.

G03-9894841702

이번 우산국 문화예술제전은 울릉문화원 주최, 울릉군문화예술단체연합회 주관, 울릉군 후원 행사로 사전행사와 작품전시, 본행사까지 3파트로 구성됐다.

이날 행사는 울릉한마음회관 대공연장에서 열렸으며, 향토음식 시식을 시작으로 악기연주, 노래, 퍼포먼스 등 15개 관내 공연팀의 공연으로 구성됐다.

NSP통신-우산국 문화예술제전 사전행사인 해설이 있는 달빛 작은 음악회는 지난 29일 사동 식물원에서 열렸다. (사진 = 울릉군)
우산국 문화예술제전 사전행사인 해설이 있는 달빛 작은 음악회는 지난 29일 사동 식물원에서 열렸다. (사진 = 울릉군)

이에 앞서 사전행사인 ‘해설이 있는 달빛 작은 음악회’는 지난 29일 사동 식물원에서 열렸다. 주제인‘장흥망월’답게 사동항의 넓은 수평선 위로 밝은 달이 떠올라, 밤하늘의 보름달을 배경으로 공연이 이어졌다.

특히 장흥초등학교 졸업생 20여명이 교가를 부르는 무대는 어린시절 향수를 불러일으켜 좋은 반응을 얻었다.

NSP통신-지난 2일 우산국 문화예술제전에 향토음식 시식 행사를 하고있다. (사진 = 울릉군)
지난 2일 우산국 문화예술제전에 향토음식 시식 행사를 하고있다. (사진 = 울릉군)

또한 지난달 31일부터 지난 2일까지 3일간 한마음회관 로비에서는 그림과 서예, 시화 등이 전시됐다.

전시회에서는 척박한 자연환경에도 불구하고 아름다운 작품으로 승화시킨 수준 높은 작품들이 전시되어 오가는 이들의 눈길을 사로 잡았다.

남한권 울릉군수는“울릉군의 문화예술인들과 울릉군민이 어우러져 화합하는 자리가 마련되어 기쁘며, 앞으로 더욱 많은 사람들이 문화예술을 향유하며 행복을 느낄 수 있도록 문화예술 분야에 대한 정책추진에도 힘쓰겠다”고 말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