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DGB대구은행, ‘바이오ATM 서비스’ 시작

NSP통신, 조인호 기자, 2017-10-16 15:51 KRD7
#DGB금융지주(139130) #DGB대구은행 #ATM거래 #바이오ATM #손바닥 정맥

통장, 카드 없이 손바닥만 대면 ATM기기에서 입·출금

NSP통신- (DGB대구은행)
(DGB대구은행)

(대구=NSP통신) 조인호 기자 = DGB대구은행(은행장 박인규)은 16일부터 통장과 카드 없이 손바닥 정맥정보를 통해 ATM거래를 할 수 있는 ‘DGB 바이오ATM’ 서비스를 실시한다.

지방은행 최초로 실시하는 서비스는 은행 영업점 창구에서 본인의 손바닥 정맥 정보를 등록한 후, 통장 및 카드 없이 365일 24시간 바이오ATM기기를 통해 입·출금, 송금 등 은행서비스를 이용 할 수 있다.

바이오ATM 서비스의 사용을 원하는 고객은 영업점 창구에서 바이오정보를 등록한 후 바로 사용할 수 있으며, 현재 수성구 본점영업부, 시지지점, 상인역지점을 시작으로 이달 중으로 총 50여대를 추가 설치하고 향후 단계적으로 확대한다.

G03-9894841702

손바닥 정맥은 사람마다 고유한 특성이 있어 도용 및 복제가 불가능하고, 인증 정확도가 높은 것이 특징이며, 바이오정보 외부 노출방지를 위해 은행과 금융결제원이 상호 분산보관관리 방식으로 운영되어 안정성이 더욱 강화됐다.

DGB대구은행은 모바일뱅크인 아이M뱅크를 통한 지문·홍채 인증에 이어 바이오ATM을 통한 정맥 인증까지 바이오인증 금융서비스를 확대하고 있는 가운데 오는 연말에 은행 창구업무를 기기로 대체할 수 있는 ‘디지털 키오스크’도 도입할 계획에 있다.

최기영 스마트금융부 부장은 “디지털금융시대 DGB대구은행은 보다 편리한 금융서비스 제공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바이오ATM, 디지털 키오스크 등 최신 핀테크 서비스를 지속 연구해 고객 편의를 강화 하겠다”는 밝혔다.

NSP통신/NSP TV 조인호 기자, eno816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