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이슈
코로나19(COVID-19) N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 NSP통신

김보라 안성시장, 코로나19 선별진료소 현장근무

2021-03-07 09:37, 김병관 기자 [XML:KR:1903:지자체/정당]
#김보라 #안성시장 #코로나 #선별진료소현장근무 #보건사업병행
“고위험 집단 일제검사 등 신속하고 철저히 대응해 줄 것” 주문
확대
안성시보건소 내 코로나19 선별진료소에서 현장근무하는 김보라 안성시장. (사진 = 안성시)
안성시보건소 내 코로나19 선별진료소에서 현장근무하는 김보라 안성시장. (사진 = 안성시)

(경기=NSP통신) 김병관 기자 = 김보라 안성시장이 6일 경기 안성시보건소 내 코로나19 선별진료소를 방문해 현장근무를 했다.

김보라 시장은 장기근무로 격무에 지친 근무자를 격려 및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른 선별진료소 운영이 길어짐에 따라 보건사업과 병행하며 근무하는 직원들을 돕고자 현장에 나섰다.

또 비인두도말 PCR 검체 채취를 위한 행정지원 등 의료인으로서의 면모를 드러냈다.

현재 적용중인 사회적 거리두기 수도권 2단계가 오는 14일까지 연장됨에 따라 선별진료소는 유증상자뿐 아니라 자발적 검사자, 새학기 시작에 따른 학생 및 교직원들로 연일 검사자가 증가하고 있다.

김보라 시장은 “국내 변이바이러스 발생 증가 및 수도권 등 코로나19 주요 집단 사례 발생과 개학 후 학교 내 방역상황 점검 등 한시도 긴장을 놓을 수 없는 상황으로, 의심증상자 신속검사 및 고위험 집단 일제검사 등에 신속하고 철저히 대응해 줄 것”을 주문했다.

이어 “지난해 1월 28일부터 선별진료소를 운영하며 지금까지 애써온 직원들의 노고에 감사드리고, 시민들의 안전을 위해 조금 더 힘을 내 달라”고 요청했다.

 

NSP통신 김병관 기자 inspect1234k@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밴드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블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