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이슈
코로나19(COVID-19) N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 NSP통신

안양시, ‘D-3 한 가족 한 명 코로나 검사받기’ 운동 전개

2021-02-23 14:22, 정희순 기자 [XML:KR:1903:지자체/정당]
#안양시 #최대호 #서한문 #취학아동 #임시선별검사소
최대호 안양시장, 취학아동 4545명 가정 대상 ‘서한문’ 발송
확대
최대호 안양시장이 시장 업무보고에서 취학아동 D-3 한 가족 한 명 검사받기 추진 운동에 관한 논의를 하고 있다. (사진 = 안양시)
최대호 안양시장이 시장 업무보고에서 취학아동 D-3 한 가족 한 명 검사받기 추진 운동에 관한 논의를 하고 있다. (사진 = 안양시)

(경기=NSP통신) 정희순 기자 = 경기 안양시(시장 최대호)가 3월 새 학기를 앞두고 ‘D-3 한 가족 한 명 검사받기’(D-3운동) 운동을 펼치고 있다.

취학아동을 둔 가정으로서 3월 2일부터 시작되는 2021년도 학기 3일 전까지 가족 중 한 명이 코로나19 검사를 받아 감염병 확산을 미연에 방지하자는 취지다.

최대호 안양시장이 22일 올해 초등학교에 입학하는 취학아동 4545명의 가정을 대상으로 D-3운동을 당부하는 서한문을 발송했다고 안양시가 밝혔다.

최 시장은 서한문에서 “D-3운동은 자녀들의 안전한 학교생활과 가족들 건강을 위함”이라며 “학부모 가정의 적극적인 참여”를 당부했다.

또 “교육부가 초등학교 1·2학년생의 상시 등교를 원칙으로 하는 2021학년도 학사 및 교육일정을 발표했는데 이는 비대면 수업으로 인한 학력격차와 학습결손 문제를 보완하고 사회성을 함양시키기 위한 부득이한 조치”라고 언급했다.

이어 최대호 시장은 “각 학교에 감염병이 발붙이지 못하도록 지속적인 관심과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덧붙였다.

안양시는 현재 안양역광장과 삼덕공원, 범계역광장과 안양종합운동장 실내빙상장 앞광장 등 만안과 동안구 지역 각 두 곳씩 총 4개소에서 코로나19 무료 임시선별검사소를 운영 중에 있다.

운영시간은 오전 9시 기준, 평일 오후 5시까지이고 주말은 오후 1시까지다. 시민누구나 이곳에서 무료로 검사받을 수 있으며 검사결과는 바로 다음날 통보받게 된다.

 

NSP통신 정희순 기자 citer7@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밴드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블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