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안성시, 마스크 착용 의무화 행정 명령 실시

NSP통신, 배민구 기자, 2020-10-19 16:59 KRD7
#안성시 #코로나 #마스크착용 #행정명령 #과태료
NSP통신-안성시청 전경. (안성시)
안성시청 전경. (안성시)

(경기=NSP통신) 배민구 기자 = 경기 안성시가 지난 16일 마스크 착용 의무화 행정 명령을 실시했다.

이는 경기도에서 발령한 ‘코로나19 확산 차단을 위한 마스크 착용 의무화 행정명령’ 시행에 따른 것으로 11월 12일까지 계도기간을 거쳐 마스크 미착용 시 과태료를 부과하게 된다.

의무 대상 장소는 다중이용시설, 대중교통, 집회·시위장, 의료기관, 요양시설·주야간보호시설 및 실내·외를 불문하고 다른 사람과 접촉하거나 접촉할 위험이 있는 경우며 대상자는 안성시 전 지역 거주자 및 방문자로서 대상 장소·시설 이용자, 사업자, 종사자다.

G03-9894841702

마스크 착용 위반 시 처분 사항은 시설 이용자는 10만원 이하의 과태료, 관리자는 전반적인 방역 지침 위반 시 300만원 이하의 과태료가 부과된다.

마스크로 인정되는 종류는 의약외품으로 허가받은 KF94, KF80, 비말차단마스크, 덴탈마스크이며 의약외품 마스크가 없는 경우에 천(면)마스크, 일회용 마스크도 가능하다.

단 망사형 마스크, 밸브형 마스크, 스카프 등의 옷가지로 얼굴을 가리는 것, 코나 입을 노출한 채로 마스크를 착용하는 것은 인정되지 않으니 주의해야 한다.

시 관계자는 “마스크 착용 의무화뿐만 아니라 방문자기록(QR코드, 수기장부작성, 안심콜), 거리두기 등 코로나19 방역 수칙 위반 시 각 시설별 관련 부서에서 점검해 과태료 부과, 행정 처분 등을 실시할 예정이므로 시민 모두 방역 수칙을 잘 지켜주시길 당부드린다”고 전했다.

수도권 지역 사회적 거리두기 1단계 조정으로 인한 변경사항은 안성시청 홈페이지(코로나19→관련정보)에서 확인할 수 있다.

NSP통신 배민구 기자 mkbae@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