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무주군, 추석연휴 24시간 코로나19 방역대책 추진

NSP통신, 김광석 기자, 2020-09-26 14:07 KRD7
#무주군 #추석연휴 #코로나19 #방역 #마스크
NSP통신-무주군청 전경
무주군청 전경

(전북=NSP통신) 김광석 기자 = 전북 무주군이 추석을 맞아 군민들이 안전하고 건강한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코로나19 방역대책을 수립하고 지역사회 확산 방지에 총력을 기울이기로 했다.

26일 무주군에 따르면 추석 연휴 기간 동안 특별방역, 빈틈없는 방역체계, 차질 없는 의료서비스를 중점과제로 정하고 24시간 방역대책반을 가동키로 했다.

기본원칙으로 나와 가족의 건강을 위해 “이번 명절은 집에서 쉬기”를 권장하고 있다. 이동에 따른 코로나19 확산을 방지하기 위해서다.

G03-9894841702

이동시에는 생활방역 수칙인 개인차량을 이용하고 휴게소에 머무르는 시간을 최소화, 직계가족만 만남을 자제를 당부하는 한편 마스크 착용과 손 씻기, 음식 덜어먹기 등을 당부하고 있다.

또한 요양원 등 생활시설은 출입제한과 원칙적으로 면회를 금지하고, 봉안시설인 추모의 집은 예약제로 운영하는 등 방역관리를 추진한다.

군은 특히 고위험시설을 포함한 다중이용시설 등에 대해서는 출입명부, 손 소독제 비치, 종사자 및 이용자 마스크 착용 등 방역수칙을 홍보하고 이행점검을 지속 추진하기로 했다.

추석 연휴기간 자가격리자를 위한 전담반을 추가 편성·운영하고 코로나19 대응과 차질없는 의료서비스를 위해 선별진료소, 역학조사반 등 대책반을 구성해 비상 진료체계를 구축·운영하기로 했다.

황인홍 무주군수는 “이번 추석연휴를 어떻게 보내느냐에 따라 코로나19 대유행을 접고 생활방역으로 전환하는 분기점이 될 것이라 생각한다”며 “안전한 추석을 보내기 위해 이동을 자제해주시고, 마스크 쓰기 등 개인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해 달라”고 당부했다.

NSP통신 김광석 기자 nspks@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