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P통신) 류수운 기자 = 호스트웨이IDC(대표 김성민)는 27일 초저가 서버 호스팅 아이플레인(i-PLANE)을 출시하고 기존과 차별화된 서비스로 저가 시장 공략을 강화 하겠다고 밝혔다.
i-PLANE은 소규모 기업의 웹사이트, 커뮤니티 및 블로그, 중소규모 쇼핑몰을 운영하는 고객사 등 최소한의 사양과 회선이 필요한 고객에게 합리적인 가격으로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으로 이코노미(Economy), 비즈니스(Business), VIP클레스 (VIP class)등 3가지로 구성돼 있다.
서버 사양은 인텔 셀러론 부터 코어 2 듀오까지 고객의 시스템 규모에 맞게 다양하게 선택할 수 있다.
모든 서비스는 임대형 상품으로 제공되며, 네트워크 회선은 1M 단위로 추가 할 수 있어 사용량에 따라 유연하게 이용할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호스트웨이IDC 김성민 대표는 “i-PLANE 출시로 IT분야의 사업을 시작하려는 고객과 소규모 IT 고객 등에게 기본 회선을 최소화 하고, 회선을 필요한 만큼만 유동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합리적이고 경제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게 됐다”며 “호스트웨이IDC의 안정적인 인프라를 통한 서비스인 만큼 믿음직한 서비스로 고객 만족도를 높일 것”이라고 말했다.
가격은 보증금 없이 이코노미가 3만원, 비즈니스 4만원, VIP클래스 5만원을 기준하며, 회선 추가시 1M당 1만원씩의 요금이 추가된다. 다만 설치비 10만원은 별도다.
한편 호스트웨이IDC는 초저가 서버 호스팅 i- PLANE출시 기념으로 다음달말까지 신청 고객을 대상으로 공유형 방화벽과 원격 백업 서비스, 윈도우 라이선스로 구성되어 있는 7만원 상당의 H-GATE 부가 서비스 패키지를 가입 후 2개월간 할인된 가격 3만원에 제공한다.
DIP통신, swryu64@dipts.com
<저작권자ⓒ 대한민국 대표 유통경제 뉴스 DI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