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P통신) = 결혼을 위해서는 면허가 있어야 한다?
워너홈비디오코리아(대표 이현렬)가 다음달 1일 출시예정인 <결혼 면허따기>는 결혼식을 앞둔 약혼 커플에게 주어진 교회의 결혼준비 코스를 둘러싸고 일어나는 소동을 그린 로맨틱 코미디풍 시크 무비.
2005년 평범하지만 독특하다는 평가를 받은 소녀들의 성장 영화 <청바지 돌려입기>의 켄 콰피스 감독의 작품인 <결혼 면허따기>는 현대 젊은 세대가 생각하는 겉치레 같은 결혼 의식이 결코 만만하지 않은 평생 반려자를 찾아가는 소중한 과정들이라는 교훈을 담은 영화다.
이 영화는 전형적인 로맨틱 코미디에 최근 유행하는 ‘시크’(Chic) 무비 스타일의 감각이 특징이다.
<워크 투 리멤버>,<철없는 그녀의 아찔한 연애코치>로 가수 뿐 아니라 영화배우로서도 그 재능을 인정받고 있는 맨디 무어와 <로맨틱 홀리데이>와<오피스>,<슈렉 3>로 헐리웃에 신성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는 존 크라진스키, 카리스마 넘치는 엉뚱한 목사 프랭크 역에 로빈 윌리엄스가 출연한다.
<결혼 면허따기>는 최근 약혼한 커플, 벤 머피와 새디 존스는 하루라도 빨리 결혼해 행복한 가정을 이루는 것이 꿈.
하지만 이들에겐 한 가지 넘어야 할 장애물이 남아있다. 그것은 바로 새디의 가족이 열성적으로 다니는 교회인 성 아우구스틴 교회의 리버렌드 프랭크 목사가 내는 숙제를 통과해야 하는 것.
프랭크 목사는 자신이 특허를 낸 결혼 예행 코스를 통과하지 않으면 둘의 결혼을 축복해 줄 수 없다고 선언한 것이다. 터무니없는 수업과 이상한 숙제들로 이뤄진 이 테스트를 벤과 새디 커플은 어떻게 통과할 것인가?
<결혼 면허 따기> DVD는 2.35:1 와이드 스크린에 깔끔한 영상으로 맨디 무어와 존 크라진스키의 풋풋한 매력을 가감없이 담아낸다. 때문에 산뜻하고 감각적인 영상을 좋아하는 영화 팬들이나 로맨틱 코미디 장르를 좋아하는 팬들에게 제격인 영화다.
또 DVD에는 맨디 무어의 팬들에게는 꼭 소장할만한 가치가 있는 그녀만의 매력적인 표정들이 담겨있다.
이외에도<결혼 면허따기> DVD를 통해 관객은 스페셜 피쳐를 통해 감독의 음성 해설과 실제 감독이 시작하고 싶었던 애니메이션으로 구성된 영화 시작 장면, 프랭크 신부와 벤의 일대 일 농구 시합 장면, 새이디의 친구 칼라일의 설정 등에 대한 자세한 이야기를 영상을 보며 들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