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영주 선비세상 ‘어린이 선비축제’ 성료

NSP통신, 김오현 기자, 2024-05-08 18:29 KRX7
#영주시 #선비세상 #어린이선비축제 #영주어린이날행사 #어린이선비과거시험

어린이 선비 과거시험, 앨리스 in 선비세상, 열기구 체험, 호기심 마술쇼 등 프로그램 운영

NSP통신-영주 선비세상 어린이 선비축제 1만여명 방문하며 성료, 15가지 알찬 프로그램에 다채로운 기획행사까지 가족 나들이객 기분 최고 (사진 = 영주시)
영주 선비세상 ‘어린이 선비축제’ 1만여명 방문하며 성료, 15가지 알찬 프로그램에 다채로운 기획행사까지 가족 나들이객 기분 최고 (사진 = 영주시)

(경북=NSP통신) 김오현 기자 = 영주시는 어린이날 황금연휴에 진행된 선비세상 ‘어린이 선비축제’가 사흘간 1만여 명이 방문해 성황리에 마무리됐다고 밝혔다.

지난 4일부터 6일까지 열린 이번 축제는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공연과 선비세상에서만 경험할 수 있는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이 진행돼 궂은 날씨에도 불구하고 가족 단위 관람객의 발길이 끊임없이 이어졌다.

이번 축제에는 ▲어린이 선비 과거시험 ‘세종임금, 인재를 뽑다’ ▲앨리스 in 선비세상(앨리스퍼레이드, 원더랜드 숲속놀이터, 앨리스선발대회) ▲열기구 체험 ▲호기심 마술쇼 ▲브라질 타악 ▲전통 사물놀이 등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15가지 알찬 프로그램이 마련됐다.

G03-9894841702

특히 가족 케이크 만들기가 진행된 ‘쿠킹클래스’는 모든 회차 신청이 조기 마감되는 등 큰 호응을 얻었으며, 캐릭터 인형탈(조형물)과 찍은 사진 사회관계망서비스(SNS) 인증이벤트 등 다채로운 기획행사도 마련돼 어린이날 나들이에 나선 아이들을 더욱 신나게 했다.

시 관계자는 “궂은 날씨에도 불구하고 축제를 함께 즐겨주신 시민과 관광객들에게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특히 행사장을 찾은 모든 아이에게 행복한 어린이날의 추억이 됐길 바란다”고 말했다.

지난 2022년 9월 3일 개장한 선비세상은 한옥, 한복, 한식, 한글, 한지, 한음악 등 6개 K-문화를 테마로 전통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다양한 콘텐츠로 구성됐다. 전통문화와 한옥을 주제로 한 전시관과 체험관은 많지만 선비세상은 선비의 삶과 정신, 전통문화의 아름다움과 첨단기술을 결합한 콘텐츠를 폭넓게 즐길 수 있는 국내 유일의 전통문화 테마파크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