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한국조선해양, 영업익 477%↑…6분기 연속 흑자
(서울=NSP통신) 김용환 기자 = 해성디에스(195870)의 올해 2분기 매출액은 1810억원(YoY -16%, QoQ -6%), 영업이익은 279억원(YoY -48%, QoQ -10%)이 예상된다.
차량용 리드프레임은 전분기대비 외형 성장을 이어가겠지만 패키지기판과 IT용 리드프레임은 역성장이 예상된다.
김록호 하나증권 수석연구위원은 “패키지 기판의 경우 여타 업체들과 달리 1분기에 우려대비 매출액이 양호했는데 2분기는 오히려 부진할 것으로 추정된다”며 “업체 별로 수주 물량의 시차가 있던 것으로 분석된다”고 분석했다.
이어 그는 “IT용 리드프레임도 전반적인 수요 약세 속에 매출액 감소가 불가피할 것”이라며 “전사 매출액이 감소하며 영업이익도 전분기대비 감익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전망했다.
김록호 수석연구위원은 “해성디에스는 고수익성인 전장향 리드프레임의 견조한 매출액을 기반으로 여타 IT 부품 업체들과는 차별화된 실적을 시현중”이라며 “상반기 유사 업체들대비 견조한 이익을 달성하고 하반기 업황 회복에 동승할 가능성이 높을 것”이라고 내다봤다.
본 정보(기사)는 해당 업체에서 제공한 투자 참고용 자료로 NSP통신 의견과는 다를 수 있습니다.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