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 NSP통신

SM C&C, SK 어스윗어스 캠페인 성료

2022-12-02 12:01, 박유니 기자 [XML:KR:2001:중기/벤처/기타]
#SM C&C

(서울=NSP통신) 박유니 기자 = SM C&C(대표 김동준, 남궁철)가 9월 5일부터 약 2개월 동안 진행한 SK주식회사 '어스윗어스(Earth with us)' 캠페인이 챌린지 참여 누적 해시태그가 약 3만3000건을 달성하는 등 성황리에 마무리되었다.

어스윗어스는 '우리와 함께하는 지구(Earth with Us)'와 친환경 실천으로 '달콤한 지구, 우리(A Sweet Earth, Us)'라는 발음상 중의적 표현(스윗)을 위트 있게 활용한 챌린지 명이다. 쉽고 즐겁게 친환경을 실천하고 싶어 하는 MZ세대들을 겨냥해 일상에서 누구나 동참할 수 있는 환경보호 방법을 소개, 친환경 활동 실천의 자발적인 확산을 목적으로 한 챌린지 캠페인이다. 에너지(Energy), 테이블(Table), 웨이스트(Waste), 그린(Green), 무브(Move) 총 5가지 영역을 대표하는 5명의 셀럽을 선정, 평소 MZ세대와 공감대를 형성하며 소통하고 있는 가수 김종국, 유튜버 쯔양, 배우 한선화, 배우 이시영, 개그맨 조세호가 돌아가며 친환경 활동을 소개했다.

 

확대
SK 어스윗어스 캠페인 (사진 = SM C&C 제공)
SK 어스윗어스 캠페인 (사진 = SM C&C 제공)

먼저 남다른 절약 정신을 자랑하는 가수 ‘김종국’이 첫 번째 주자로 나서 생활 속 에너지 절약 방법을 보여주는 'Energy 챌린지'를 진행했다. 바톤을 이어받은 먹방 유튜버 쯔양은 “평소 음식을 남기지 않는 자신의 식습관도 환경을 위한 행동”이라며 식생활에서 실천할 수 있는 탄소 절감법을 알려주는 'Table 챌린지'를 선보였다. 세 번째 챌린지는 일상 속 플라스틱을 사용하지 않는 'Waste 챌린지'로 평소 셀프 리폼을 즐기는 배우 한선화가 제로 웨이스트 꿀팁을 소개해 캠페인을 이어갔다. 네 번째는 등산 유튜브 채널을 만들 정도로 등산에 진심인 배우 이시영으로 일상 속에서 산림을 보호하는 'Green 챌린지'를 알렸다. 마지막 주자로 나선 개그맨 조세호는 탄소 절감 이동 수단을 알리는 'Move 챌린지'를 “너에게 ‘자연’스럽게 가는 법”, “나랑 걸으면서 맑은 하늘 보기“ 등 각종 커뮤니티에서 화제가 된 ‘꼴값’ 시리즈로 함께해 주목받았다.

스타들의 선한 영향력에 힘입은 SK 어스윗어스 캠페인은 SNS상에서 빠르게 확산되어 챌린지 참여 누적 해시태그가 약 3만3000건에 달했으며, 캠페인 영상의 누적 조회수도 1700만 회를 넘기는 등 MZ세대들의 공감과 지지를 얻었다. 자신의 일상을 인증샷으로 찍고, SNS에 공유하는 MZ세대들의 특징을 활용해 자발적인 친환경 활동 실천을 유도한 점이 참여 요인으로 분석된다.

 

NSP통신 박유니 기자 ynpark@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밴드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블로그

NSP7cut-6편-ESG경영 현대건설의 두 얼굴

 

NSP5toon-2023 빚 보릿고개 시련기

 

 


[테마기획] 업앤다운↑↓

[테마기획] 금융업계ES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