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 NSP통신

SK C&C·랩포디엑스, DX 변화관리 서비스 개발 업무협약 체결

2022-11-24 17:23, 이복현 기자 [XML:KR:1101:IT일반/과학]
#SKC&C #랩포디엑스 #DX변화관리서비스개발 #업무협약
향후 고객 미래 행동과 상황까지 예측한 디지털 기반 사업 변화관리 지원 방침
+

(서울=NSP통신) 이복현 기자 = SK㈜ C&C(대표 박성하)가 DX 강소 기업 랩포디엑스(대표 김진웅, 최태완)와 ‘기업 디지털 역량 강화를 위한 DX(Digital Transformation, 디지털 전환) 변화관리 서비스 개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랩포디엑스는 데이터 기반 고객 경험을 디자인하고, DX 조직으로 전환하고자 하는 기업들을 컨설팅하며 DX 변화관리를 돕는 회사다.

고객 페르소나(Persona, 타인에게 보이고 싶은 외적 자기 모습)를 마이크로 세그먼트(Micro-Segment) 단위로 정의하고, 고객 행동을 데이터 기반으로 해석해 이전에는 없던 새로운 경험을 디자인하는 ‘데이터 기반 고객경험 혁신(DCX) 방법론’을 갖추고 있다.

SK C&C의 고객 맞춤형 디지털 전환 트레이닝을 전담하는 테크 트레이닝 센터(Tech. Training Center)는 이번 협력을 통해 트레이닝 프로페셔널 서비스(Training Professional Service) 중 DX 변화관리 부분을 강화한다.

트레이닝 프로페셔널 서비스는 고객 디지털 전환(DX) 실행력을 높이기 위한 맞춤형 전문 트레이닝 프로그램이다.

일과 교육을 병행한 프로그램으로 ▲DX역량 거버넌스 설계 ▲디지털 랩스(Digital Labs)를 통한 고객 맞춤형 디지털 교육 ▲고객 경험(CX, Customer Experience) 디자인 등 DX 변화관리 컨설팅 및 교육 ▲경연 플랫폼을 통한 디지털 경연대회 기획·운영 ▲실제 데이터 분석 프로젝트를 통한 코칭(PBL, Project-Based Learning) 등을 한 번에 지원한다.

이번에 강화되는 DX 변화관리 프로그램은 ▲스킬, 마인드셋, 문화, 시스템을 아우르는 DX 역량 거버넌스 설계 ▲제품과 서비스에 대한 데이터 기반 새로운 가치 제안 기법 ▲마케팅, 제품 기획 등 현업에서 디지털을 활용하는 방법론 교육 등을 제공한다.

향후에는 각 기업이 고객 미래 행동과 상황까지 예측하고 각각의 고객에게 필요한 최적 제품과 서비스를 발굴할 수 있도록 디지털 기반 비즈니스 모델 변화관리도 지원한다는 계획이다.

랩포디엑스 김진웅 대표는 “SK C&C의 산업별로 특화된 고객 맞춤형 DX 변화관리 서비스를 고도화함으로써, 디지털 활용을 고민하는 많은 기업들이 빠르게 디지털 혁신을 이룰 수 있게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SK C&C 소병희 플랫폼BMO그룹장은 “디지털 전환 실행력을 높이기 위해서는 데이터 기반 일하는 방식 변화와 구성원 디지털 역량 강화가 반드시 뒷받침돼야 한다”며 “SK C&C의 테크 트레이닝 센터를 통해 DX 역량 거버넌스 설계 및 DX 변화관리가 더해지면 디지털 전환 성공율은 더 높아질 것”이라고 말했다.

 

NSP통신 이복현 기자 bhlee201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밴드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블로그

NSP7cut-5편-산업은행부산행편

 

 


[테마기획] 업앤다운↑↓

[테마기획] 금융업계ES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