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LG엔솔, 첫 글로벌 신용등급 획득…S&P BBB+(Positive)·무디스 Baa1(Stable)

NSP통신, 이복현 기자, 2022-09-22 12:57 KRD7
#LG엔솔(373220) #글로벌신용등급 #S&P #무디스 #CATL

CATL 보다 신용등급 상향 가능성은 더 높게 인정받아

NSP통신

(서울=NSP통신) 이복현 기자 = LG에너지솔루션(이하 LG엔솔)이 출범 후 첫 국제신용평가사 신용등급 평가에서 우수한 등급을 받았다.

먼저 S&P는 LG엔솔의 신용등급을 BBB+로, 신용등급 전망은 Positive(긍정적)로 평가했다.

S&P는 보고서를 통해 “LG에너지솔루션은 글로벌 배터리 생산 관련 축적된 경험, 규모의 경제를 통해 비용 관리 및 효율성을 높여 나가고 있으며 향후 2~3년간 수익성 향상이 기대된다”고 밝혔다.

G03-9894841702

무디스는 신용등급 Baa1, 신용등급 전망은 Stable(안정적)로 부여했다.

무디스는 “대규모 배터리 수주잔고 및 전 세계적 전기차 판매 가속화로 견조한 매출 성장세가 가시화될 것”이라고 평가했다.

이번에 부여받은 신용등급은 사업 전망 및 미래 경쟁력, 재무구조를 종합적으로 판단하였을 때 투자에 적합한 기업이라는 것을 의미한다. 해당 등급을 받은 주요 기업으로는 현대자동차, CATL 등이 있다.

특히 주요 경쟁사인 CATL과 비교했을 때 신용등급은 동일하지만 S&P의 전망에서 CATL은 Stable, LG엔솔은 Positive를 평가받으며 향후 신용등급 상향 가능성을 더 높게 인정받았다.

LG엔솔은 글로벌 주요 배터리 기업 중 가장 많은 고객 포트폴리오를 확보하고 있으며 수주잔고는 약 310조 원(2022년 2분기 기준)이다. ▲품질역량 ▲스마트팩토리 ▲밸류체인 등에 전사적 역량을 집중해 글로벌 시장 경쟁력을 꾸준히 확대하고 있다. 특히 가장 빠른 성장세가 예상되는 북미 시장을 집중 공략하고 있으며 향후 5년 내 연 매출 3배 이상 성장, 두 자릿수 영업이익률을 달성한다는 계획이다.

NSP통신 이복현 기자 bhlee201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