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 NSP통신

KT 신규 TVC 론칭…‘이상한 변호사 우영우’ 박은빈 나레이션 참여

2022-08-07 11:02, 이복현 기자 [XML:KR:1104:통신/모바일]
#KT(030200) #신규TVC #이상한변호사우영우 #박은빈
30여년 이어온 KT 사회공헌 발자취 담아 공개
확대
 (사진 = KT)
(사진 = KT)

(서울=NSP통신) 이복현 기자 = KT(대표 구현모)가 IT서포터즈를 비롯해 수십 년 간 이어온 장수 사회공헌 활동 연대기를 엮은 신규 기업 광고를 공개했다.

이번 광고는 디지털 격차를 해소하고 국민의 더 나은 삶을 실현하기 위해 ESG 경영 실천에 앞장서겠다는 KT의 의지와 다짐을 담아 제작됐다.

KT가 30여 년간 시대의 변화에 맞춰 IT서포터즈와 랜선야학, 에이블스쿨과 같은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으로 우리 사회 곳곳에서 묵묵히 역할과 책임을 다해 왔음을 수혜자의 실제 사연을 통해 담백하고 진정성 있게 전달하는데 초점을 맞췄다.

특히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로 신드롬급 인기를 모으고 있는 배우 박은빈씨가 이번 KT 광고의 나레이션을 맡아 화제가 됐다.

또 광고 모델로 전남 신안군 임자도에서 랜선야학으로 학업에 도움을 받은 실제 주인공 김소향 학생과 에이블스쿨을 통해 KT의 AI 개발자로 취업에 성공한 신입사원 최승훈씨가 직접 등장해 눈길을 끌었다.

한편 KT는 1993년 PC통신 도입 이후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한 정보화 교육을 시작으로 도서산간 등 격오지의 디지털 환경을 개선하고 학생들의 IT 교육과 어르신들을 위한 스마트폰 활용 교육을 꾸준히 실시해왔다.

KT는 자사의 공식 유튜브 채널에 60초 분량의 광고 영상을 6일부터 공개했고, 본편 광고 영상도 같은 날 TV 방영을 시작했다.

 

NSP통신 이복현 기자 bhlee201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밴드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블로그

NSP7cut-4편-CSO편

 

 


[테마기획] 업앤다운↑↓

[테마기획] 금융업계ES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