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 NSP통신

현대차, 연구개발본부 대상 경력 대규모 채용

2022-08-07 09:35, 강은태 기자 [XML:KR:1401:업계/정책]
#현대차(005380) #연구개발본부 #경력 #채용
확대
현대차 연구개발본부 대상 경력 대규모 채용 안내 포스터 (사진 = 현대차)
현대차 연구개발본부 대상 경력 대규모 채용 안내 포스터 (사진 = 현대차)

(서울=NSP통신) 강은태 기자 = 현대차가 미래 모빌리티 개발 역량 강화를 위해 대규모 R&D 경력 인재 확보에 나선다.

현대차는 8월 8일부터 8월 21일까지 2주간 ‘현대차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연구개발본부 경력 채용 모집을 착수한다.

모집 부문은 ▲전동화·배터리 ▲차량아키텍처 ▲차량통합제어 HW·SW 개발 등 총 87개 분야이며 채용 규모는 세자릿수 수준이다.

이번 경력 채용은 본격적인 친환경차 전환 시대에 발맞춰 전동화 통합제어 개발 분야 채용 규모를 대폭 확대했으며 기존 사업영역인 고성능차 뿐만 아니라 로보틱스, 수소연료전지 등 신사업 추진 동력을 확보하기 위한 R&D 우수인력 선점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번 채용은 AI를 활용한 사전 인터뷰를 진행함으로써 평가 객관성을 높일 예정이다. 지원자에게 질문을 하면 응답 과정에서 지원자의 표정, 행동, 음성 등 비언어적 요소를 AI를 통해 분석하는 방식이다.

지원자를 보다 더 면밀하고 정확히 평가하기 위해 기존에 서류 전형과 직무 면접 사이에 진행하던 전화 인터뷰 방식을 AI 활용 화상 인터뷰 방식으로 변경했다.

한편 현대차는 지난해 9월부터 소프트웨어 경력 개발자를 매월 모집·채용하고 있다. 대졸 신입 채용의 경우, 지원자의 편의성을 높이고자 지난 7월부터 매 홀수월의 1일마다 현대차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일괄 모집하고 있으며 오는 9월 중 모집 공고를 게시할 예정이다.

 

NSP통신 강은태 기자 keepwatch@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밴드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블로그

NSP7cut-4편-CSO편

 

 


[테마기획] 업앤다운↑↓

[테마기획] 금융업계ES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