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 NSP통신

아이지에이웍스, 코스피 상장 본격화…10월 내 예비심사 청구

2022-08-05 14:59, 이복현 기자 [XML:KR:1101:IT일반/과학]
#아이지에이웍스 #코스피상장본격화 #10월내예비심사청구
확대
 (사진 = 아이지에이웍스)
(사진 = 아이지에이웍스)

(서울=NSP통신) 이복현 기자 = 아이지에이웍스가 IPO(기업공개)에 본격적으로 나선다.

국내 빅데이터 플랫폼 기업 아이지에이웍스(대표 마국성)는 IPO 대표주관사인 미래에셋증권에 이어 공동주관사로 삼성증권을 추가 선정하고 올해 10월 내 상장 예비심사 청구서를 제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아이지에이웍스는 점차 가속화되고 있는 디지털전환의 흐름속에서 데이터 분야에서 독보적인 사업 역량과 수익성을 확보함에 따라 최근 IPO 시장 침체에도 불구하고 상장 타이밍을 늦추지 않기로 결정했다.

아이지에이웍스는 고객데이터플랫폼(CDP) ‘디파이너리’, ATD(Advertising Trade Desk) ‘트레이딩웍스’, 빅데이터 분석 솔루션 ‘모바일인덱스’ 등의 클라우드 기반 SaaS 솔루션을 제공하는 종합 데이터 테크 기업이다.

아이지에이웍스 그룹의 2021년 데이터 기반 광고 취급액은 4951억원을 돌파했으며, 최근 5년간 연평균성장률(CAGR)은 78.1%에 달한다.

지난해 연결기준 매출액은 1810억원, 당기 순이익은 53억원을 기록해 흑자전환에도 성공했다.

아이지에이웍스는 글로벌 경쟁력을 확보하고 시장 확대를 꾀하기 위해 IPO 이후 해외 M&A에 적극 나선다는 계획이다.

아이지에이웍스 마국성 대표는 “최근 증시 상황이 좋지 않아 IPO를 철회하는 기업들이 늘고 있지만 아이지에이웍스 상장은 예정대로 진행될 것”이라며 “글로벌 탑티어(Top-tier) 수준의 플랫폼 역량과 독보적인 데이터 자산을 중심으로 온오프라인 디지털 전환 인프라를 SaaS형태로 제공하는 동시에, 데이터 관련 의사결정을 도와 국내외 데이터 업계를 리드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NSP통신 이복현 기자 bhlee201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밴드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블로그

NSP7cut-4편-CSO편

 

 


[테마기획] 업앤다운↑↓

[테마기획] 금융업계ES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