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하나은행 중국유한공사, 위챗 플랫폼에 모바일 지점 오픈

NSP통신, 강수인 기자, 2022-08-03 12:55 KRD7
#하나금융지주(086790) #하나은행 #중국유한공사 #위챗 #위챗브랜치

글로벌 사업 디지털 전환 가속화

NSP통신

(서울=NSP통신) 강수인 기자 = 하나은행 중국유한공사는 중국 최대의 모바일 메신저 서비스 ‘위챗(WeChat)’ 플랫폼에 비대면 모바일 지점 ‘하나 위챗 샤오청쉬’를 오픈했다고 밝혔다.

이를 통해 하나은행 중국유한공사는 중국 ‘텐센트 그룹’이 운영하는 모바일 메신저 앱(App) 위챗을 통해 전세계 10억명이 넘는 중국인 손님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금융상품을 판매할 수 있게 됐다.

또 위챗 플랫폼 내 하나 위챗 샤오청쉬를 방문하는 전세계 중국인 손님들은 중국 현지의 영업점을 방문하지 않고도 하나은행 중국유한공사의 정기예금 등 다양한 예금상품의 비대면 가입이 가능해졌다.

G03-9894841702

스마트폰을 통해 하나 위챗 샤오청쉬를 이용하는 방법 역시 간단하다. 위챗 메인 화면에서 중국어로 ‘韩亚(하나) 또는 ’韩亚银行(하나은행)’ 등 검색어를 직접 입력하거나 위챗 내 관련 콘텐츠를 클릭해 하나 위챗 샤오청쉬를 쉽게 찾아낼 수 있다.

이종승 하나은행 글로벌그룹 부행장은 “이번 모바일 지점 오픈을 통해 시공간의 제약 없이 위챗을 사용하는 전세계 중국인 손님들과 언제 어디서든 만날 수 있게 됐다”며 “하나은행 중국유한공사의 디지털 혁신 진출 사례들을 발판삼아 앞으로도 국내외 플랫폼 기업들과 협력하며 글로벌 뱅킹에서의 디지털 전환을 가속화하겠다”고 밝혔다.

NSP통신 강수인 기자 sink60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