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경북교육청, 찾아가는 교육공무직원 노무관리 컨설팅 서비스

NSP통신, 조인호 기자, 2022-07-06 16:55 KRD7
#경북교육청 #임종식교육감 #노무관리 #컨설팅

교육공무직원 업무담당자 직무 만족도 제고

NSP통신-경상북도교육청은 오는 8월부터 공·사립 초·중·고·특수학교 교육공무직 업무담당자를 대상으로 찾아가는 교육공무직원 노무관리 컨설팅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경상북도교육청)
경상북도교육청은 오는 8월부터 공·사립 초·중·고·특수학교 교육공무직 업무담당자를 대상으로 ‘찾아가는 교육공무직원 노무관리 컨설팅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경상북도교육청)

(경북=NSP통신) 조인호 기자 = 경상북도교육청(교육감 임종식)은 오는 8월부터 공·사립 초·중·고·특수학교 교육공무직 업무담당자를 대상으로 ‘찾아가는 교육공무직원 노무관리 컨설팅’ 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컨설팅은 교육공무직원 업무를 둘러싼 다양한 갈등 상황에 대체할 수 있는 업무 능력 향상은 물론 개별 고충 상담을 통해 담당자의 직무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노무관리 컨설팅은 △연차 유급휴가, 주휴일 부여, 임금 계산 등에 대한 실무 교육 △사전 접수 받은 질의에 대한 답변 △현장 질의응답 △개별 담당자 고충 상담 및 의견수렴의 내용으로 구성했다.

G03-9894841702

경북교육청은 최근 2년간 코로나19로 인해 대면 방식의 컨설팅이 어려워짐에 따라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컨설팅을 받을 수 있도록 경북교육청 공식 유튜브 채널인 ‘맛쿨멋쿨’ 을 통해 연차 유급휴가 등 총 9편의 동영상을 제작·배포한 바 있다.

올해는 교육지원청을 직접 방문해 관내 학교 업무 담당자와 대면으로 컨설팅을 진행할 계획이다.

이상국 학교지원과장은 “노무관리 컨설팅을 통해 도출된 업무고충 및 애로사항에 대해서는 개선방안 및 해결책을 모색해 일선 학교 현장의 어려움을 해소할 수 있도록 개선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NSP통신 조인호 기자 eno816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