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현대백화점, 동네빵집 57곳과 함께 ‘우리동네빵집’ 팝업스토어 개최

NSP통신, 이복현 기자, 2022-05-26 16:05 KRD7
#현대백화점(069960) #동네빵집 #우리동네빵집팝업스토어

다음달 2일까지 전국 13개 점포에서 진행…현대百, 판촉비 전액 부담

NSP통신- (현대백화점)
(현대백화점)

(서울=NSP통신) 이복현 기자 = 현대백화점이 리오프닝을 맞춰 다음달 2일까지 ‘2022년 우리동네빵집 X 현대백화점’을 연다.

이번 행사는 케이크, 파이, 초콜릿 등을 전문으로 하는 소상공인 빵집 57곳이 참여하며, 지난 13일 미아점을 시작으로 압구정본점과 대구점, 울산동구점을 제외한 전국 13개 점포에서 순차적으로 진행된다.

참여 브랜드 57곳 중 44곳은 백화점 업계 최초로 선보이는 브랜드다. 현대백화점은 행사 기간 동안 각 점포별 식품관에서 핵심상권(반경 5km 내외)에 위치한 2~5개 브랜드가 팝업 스토어를 열어, 제품 소개 및 시식 코너 등을 운영할 예정이다.

G03-9894841702

주요 업체는 서울시 광진구 자양동 타르트 맛집 메종드타르트(천호점), 서울시 영등포구 양평동에 위치한 유명 컵케이크 맛집 커비스컵케이크(목동점), 서울시 마포구 연남동 쿠키전문점 모어쿠키(신촌점) 등이다.

현대백화점 관계자는 “빵집의 규모나 유명세를 따지지 않고 오로지 맛과 매장을 찾는 고객 반응만을 기준으로 행사 참여 브랜드를 선정했다”며 “행사 방식도 매출 극대화를 위해 한 개 점포에서 대규모로 열던 기존 방식에서 벗어나 각 백화점 점포별로 인접해 있는 동네 빵집의 팝업 스토어 매장을 열어 지역 주민들이 보다 쉽고 효과적으로 다가갈 수 있도록 했다”고 말했다.

현대백화점은 각 지역별 우수 빵집을 발굴하기 위해 상품본부 베이커리 전담 바이어를 포함해 각 점포별 F&B 담당자와 마케팅 담당자 등 총 30여 명이 행사 기획에 참여했다. 해당 직원들은 3개월간 각 점포 인근에 위치한 크고 작은 빵집 300여곳을 직접 찾아 제품 경쟁력을 확인하고 행사 참여 의향을 타진했다.

현대백화점은 지역 중소상공인 판로 확대 지원 차원에서 진행되는 행사 취지에 맞춰 다양한 지원책도 선보였다.

먼저 현대백화점은 행사 참여 비용에 부담을 느끼는 동네 빵집들을 위해 판촉비용 및 팝업 스토어 인테리어 비용 등을 지원할 예정이다. 또 참여 업체들에게 백화점 식품관의 위생관리 노하우도 전수한다.

현대백화점은 이번 행사를 통해 성장 가능성이 높은 브랜드를 선별해 정기 팝업 행사 진행과 정식 입점 기회 등을 제공해 추가적인 판로 확대를 도울 예정이다. 이와 함께 희망 업체들을 대상으로 매년 1회 이상 팝업스토어 행사를 정례화하는 방안도 검토 중이다.

신현구 현대백화점 식품사업부장(상무)는 “행사 기간 중 약 30여 만명의 고객이 우리동네빵집 팝업 스토어를 찾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며 “고객들에게 독창적이고 차별화된 지역 기반의 우수 빵집을 소개하고, 나아가 대기업과 지역 소상공인이 함께 성장하는 새로운 상생모델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NSP통신 이복현 기자 bhlee201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