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앤다운
게임주 하락…액션스퀘어↑·팡스카이↓
(강원=NSP통신) 조이호 기자 = 강원 삼척시사회복지협의회(회장 김문호)가 지난달 29일 협의회 교육실에서 삼척화력봉사단과 함께하는 ‘이사부 목욕봉사지원단’ 출범식을 개최했다.
이번 출범식은 협의회와 삼척블루파워, 포스코건설 간 지역봉사활동에 대한 협의 결과 이동목욕봉사로 정하고 추진됐으며 그동안 봉사참여자를 모집해 왔다.
봉사지원단은 금년 상반기까지 10명을 모집 예정이며 현재 50%정도 자원봉사신청 접수를 받았고 이번 출범식을 계기로 점차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출범식은 봉사자 위촉장 수여와 활동에 필요한 교육으로 진행됐고 봉사자들은 월 1~2회 봉사활동에 직접 참여하게 된다.
한편 이동목욕서비스는 협의회의 삼척시 위탁사업으로 거동이 불편한 저소득 대상자에게 월 1회의 목욕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대상자 증가로 봉사자 연계에 많은 어려움이 있었다.
김문호 삼척시사회복지협의회장은 “이동목욕봉사에 참여해 주신 삼척화력봉사단 삼척블루파워·포스코건설에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많은 기업, 기관, 단체에서 봉사 참여나 연계 협력사업에 참여해 주실 것을 당부드리며 복지 취약계층 지원사업에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NSP통신 조이호 기자 chrislon@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