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설훈‧양기대 의원, 우크라이나 전쟁 상황보고 간담회 개최

NSP통신, 김종식 기자, 2022-04-21 09:23 KRD7
#설훈 #양기대 #우크라이나 #전쟁 #러시아

분쟁전문 김영미 PD ‘미공개분 현지사진‧영상 공개’

NSP통신-국회에서 러시아가 무력 침공한 우크라이나의 참상에 대해 보고하는 간담회 포스터. (양기대 의원실)
국회에서 러시아가 무력 침공한 우크라이나의 참상에 대해 보고하는 간담회 포스터. (양기대 의원실)

(경기=NSP통신) 김종식 기자 = 국회에서 러시아가 무력 침공한 우크라이나의 참상에 대해 보고하는 자리가 마련된다.

설훈‧양기대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이 22일 국회의원회관에서 '우크라이나-러시아전쟁 긴급 현지상황 보고 간담회'를 개최한다.

우선 우크라이나전쟁을 취재하다 지난주 귀국한 김영미 분쟁전문 PD가 간담회에 참석해 현지사진 및 영상을 공개하고 우크라이나 참상에 대해 이야기를 나눌 예정이다.

G03-9894841702

특히 19일 방송된 ‘전쟁의 진실 인사이드 우크라이나’에서도 공개되지 않은 현지모습을 볼 수 있어 관심을 받고 있다.

간담회에 참석하는 오호르부샤 유엔난민기구 한국대표부 선임보호관은 우크라이나 난민 지원상황 및 향후 지원방향에 대해 설명할 예정이다.

볼로디미르 젤렌스키 대통령의 국회 화상연설 당시 ‘우리를 도와달라’며 울먹이는 목소리로 동시통역을 해 숙연하게 만들었던 올레나쉐겔 한국외대 우크라이나어과 교수가 이번 간담회의 진행을 맡을 예정이다.

설훈 의원은 “현지에 나가있던 김영미 PD와 수시로 소통하며 우크라이나가 처한 상황이 우리가 아는 것보다 훨씬 더 심각하다는 것을 느꼈다. 국회가 실질적으로 할 수 있는 역할을 찾아보고 우리 국민들과 함께 힘을 모아 인도적 지원 방안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양기대 의원은 “얼마 전 국회에서 진행된 젤렌스키 우크라이나 대통령 화상연설 중 모든 사람들은 전쟁으로 인해 죽지 않을 권리가 있다는 말이 귓가를 울린다”며 “우크라이나 지지와 연대를 재 다짐한다”고 강조했다.

한편 이번 간담회는 김승원‧김영배‧김주영‧김한정‧노웅래‧박영순‧안규백‧이상헌‧이해식‧이병훈‧우원식‧오영환‧진선미‧정태호‧홍영표 국회의원 등 15명이 공동주최해 대한민국 국회의 우크라이나 지원에 대한 뜻을 모았다.

NSP통신 김종식 기자 jsbio1@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