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구미시, 어린이교육 미술전 '아프지마 지구' 개최

NSP통신, 백진호 기자, 2022-04-07 18:55 KRD7
#구미시 #장세용시장 #지구의날 #아프지마지구

지구의 날, 가정의 달 맞이 어린이 맞춤형 환경위기 교육전시

NSP통신- (구미시)
(구미시)

(경북=NSP통신) 백진호 기자 = 구미시(시장 장세용)는 4월 지구의 날과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부모와 아이가 함께 즐길 수 있는 어린이 교육형 미술전시 ‘아프지마 지구’ 를 개최한다.

강동문화복지회관 전시실에서 열리는 이번 전시는 환경오염과 기후 위기의 문제를 되짚고 자원순환 실천을 함께 하고자 기획됐다.

이번 전시 작품은 회화부터 설치, 조각 등 환경 위기와 자연 파괴에 대한 이해를 돕는 다양한 작품으로 그린그림(김나령, 김서윤), 김미조, 송송이, 심진희, 초록별상점(박미진) 작가의 작품들이 전시된다.

G03-9894841702

또한, 전시뿐만 아니라 상설교육 ‘병뚜껑 오뚜기 만들기’ 체험장과 강동 참빛 도서관에서 자연 및 환경 관련 도서를 읽을 수 있도록 별도 공간도 마련했다.

특히 전시기간 중 오는 5월 5일 어린이날에는 마음껏 뛰어놀고 싶은 어린이들을 위해 콩콩놀이터(에어 바운스), 전통놀이체험 등 다양한 놀이체험과 앙상블 공연으로 코로나19로 인해 갇혀있던 우리 아이들에게 행복한 시간을 선물할 예정이다.

전시 관람료는 1인당 플라스틱 병뚜껑 1개 이상을 가져오면 누구나 관람 가능하며, 이 병뚜껑은 재가공을 통해 새로운 제품으로 만들어 자원의 소중함을 일깨우는 귀중한 시간이 될 것이다.

‘아프지마 지구’ 의 전시기간은 오는 19일부터 5월 27일(월요일 휴관)까지며, 단체관람의 경우 방역 수칙에 준하여 여러 기관이 동시 입장하지 않도록 사전예약 접수(유선)를 받고 있다.

자세한 사항은 구미문화예술회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NSP통신 백진호 기자 baekjinho0009@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