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NSP통신) 최병수 기자 = 대구보건대학교(총장 남성희) 웰니스문화산업최고위과정(이하 최고위과정) 10기 개강식이 지난달 31일 대구 라온제나호텔 5층 에떼르넬홀에서 개최됐다.
이날 행사에는 최고위과정 총동창회 초대 회장 송준기 대한적십자사 대구지사회장, 대구보건대학교 총동창회 강병균 회장, 10기 원우, 대학관계자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1부 백천의료재단바로본병원 윤태경 이사장의 축하 기조강연과 2부 개강식으로 진행됐다.
특히 대구시설공단 최길영 이사장, 수성문화재단 배선주 대표이사, 인터불고 컨트리클럽 박준영 회장 등 지역 각 분야의 리더들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개강식은 대구보건대학교 남성희 총장의 환영사를 시작으로 DHC TOP 총동창회 하윤수 회장, 제9기 DHC TOP 백순기 회장의 축사로 이어졌다.
최고위과정은 ‘New Start New Normal’이라는 컨셉 아래, 우리가 알고 대비해야 할 미래의 세상, 새로운 표준과 문화, 그리고 우리를 치유하여 심신을 건강하고 행복하게 만들어줄 유익한 강의들로 구성했다.
이번 10기 과정은 6월 23일까지 총 12회로 진행된다. △보이지 않는 세상의 발견(MBC 김진만 프로듀서) △현실과 가상의 결합 메타버스 혁명(이화여자대학교 김상윤 교수) △21C 리더는 베토벤을 듣는다(예술감독 쥴리정) △New Start 봉사로 열어가는 새로운 삶(대구보건대학교 남성희 총장) △2022 디지털 신대륙에 상륙하라!(성균관대학교 최재붕 교수) 등 각 분야 최고 수준의 강사를 초빙해 폭넓은 지식을 공유할 예정이다.
남성희 총장은 “10기 원우님들과 대구보건대학교가 함께 만들어가는 12주 과정 속에서 원우님들의 사업성공은 물론 따뜻한 리더십까지 갖춘 명실상부한 각 분야 최고의 리더가 되실 것을 확신한다”며 “지역에서 가장 모범이 되는 최고위과정으로 발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돕겠다”고 말했다.
NSP통신 최병수 기자 fundcbs@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