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수원시, 시민들의 건강 챙기는 환경보건위 출범

NSP통신, 조현철 기자, 2022-03-23 15:43 KRD7
#수원시연구용역 #수원시환경보전 #수원시기후환경

환경보건 주요 정책 심의·조정·자문

NSP통신-23일 비대면 방식으로 환경보건위원회 위촉식이 진행되고 있다. (수원시)
23일 비대면 방식으로 환경보건위원회 위촉식이 진행되고 있다. (수원시)

(경기=NSP통신) 조현철 기자 = 경기 수원시 환경보건에 관한 주요 정책을 심의·조정·자문하는 ‘수원시 환경보건위원회’가 출범했다.

시는 23일 시청 영상회의실에서 대면·비대면 병행 방식으로 수원시 환경보건위원회 위촉식을 열고 위원 12명을 위촉했다. 임기는 2년이다.

위원회는 수원시 환경국장 등 공직자 3명(당연직)과 수원시의회 의원, 환경 전문가, 시민단체 관계자 등으로 위촉직 12명으로 구성됐다.

G03-9894841702

이들은 ▲‘환경보건종합계획’ 수립·변경에 관한 사항 ▲시민환경보건 기초조사 ▲건강피해 역학조사 ▲건강영향조사 청원 처리 등을 심의·조정·자문하는 역할을 하게 된다.

1년에 한 차례 정기회의를 열고 현안이 발생할 때마다 수시로 회의를 열 예정이다.

시는 환경보건 기반을 구축하기 위해 2020년 3월 기초지방자치단체 최초로 ‘수원시 환경보건조례’를 제정했고 지난해 5월부터 ‘환경보건종합계획’을 수립하고 있다.

이날 위촉식 후 ‘수원시 환경보건종합계획 수립 연구영역 중간보고회’를 열었다.

시는 ‘환경보건종합계획’ 수립·시행으로 환경오염과 유해화학물질 등 ‘환경유해인자’에 대한 관리·예방 대책을 마련해 시민의 건강을 보호할 예정이다.

환경보건 정책에 대한 비전과 전략별 세부 추진과제(관리 방안)을 마련하고 지표를 설정한다. 환경보건위원회, 관련 부서, 시민 의견을 수렴해 올해 11월 계획을 수립할 예정이다.

수원시 관계자는 “수원시 환경보건위원회가 환경유해인자로부터 안전한 수원을 만드는데 큰 역할을 할 것”이라고 말했다.

NSP통신 조현철 기자 hc1004jo@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