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 NSP통신

올스웰, 체육시설 및 실내체육관에 미세먼지 저감 솔루션 적극 제공

2022-01-25 14:58, 유지민 기자 [XML:KR:2001:중기/벤처/기타]
#올스웰 #체육시설 #미세먼지저감시설 #대공간환기정화시스템 #학교
확대
▲인천 체육시설에 설치된 올스웰 미세먼지 저감 시설 (사진 = 올스웰 제공)
▲인천 체육시설에 설치된 올스웰 미세먼지 저감 시설 (사진 = 올스웰 제공)

(서울=NSP통신) 유지민 기자 = 공기기술 전문기업 올스웰(대표 강연수)은 여러 학교와 교육청으로 부터 체육시설 및 실내체육관 미세먼지 저감 문제에 대한 솔루션 문의를 받아 응대하고 있다고 25일 밝혔다.

올스웰은 이를 통해 올 상반기 목표로 체육시설 및 실내체육관 미세먼지 저감 문제 해결을 위한 솔루션을 적극 공급하겠다는 계획이다.

또한 세계적인 다국적기업들과 함께 병원과 체육시설, 아파트시설, 대형 상가 등의 생활 공기기술 분야 사업에도 주력할 예정이다.

올스웰이 학교 실내공기질 문제 해결을 위한 솔루션 사업에 집중하는데는 (초)미세먼지가 학생들의 성장과 건강에 치명적인 영향을 끼친다는 연구결과가 지속적으로 발표되면서 이 분야 시장이 크게 확대되는 추세에 있기 때문으로 풀이된다.

올스웰은 실내체육관의 경우처럼 외부공기가 유입되고, 내부 활동이 많아지면 실내공기가 오염되는 문제 해결을 위해 산업공기기술인 ‘공기유동제어기술’을 전문화한 ‘대공간 환기정화시스템’을 개발해 선보이기도 했다.

이 시스템은 공기유동제어기술을 통해 실내체육관 내부전체의 공기흐름을 컨트롤해 사각지대 없이 미세먼지, 악취 등을 제거함과 동시에 실내 온도, 습도까지 관리하며 쾌적한 실내 환경을 유지할 수 있다는게 올스웰 측의 설명이다. 특히 공기의 분자 단위까지 정밀하게 컨트롤 할 수 있어 공기중에 떠다니는 (초)미세먼지를 정확하게 제어할 수 있다는 것이다.

올스웰에 따르면 실제 인천 소재의 한 고등학교가 대공간 환기정화시스템을 도입, 실내체육관 내부 공기질 개선 효과를 얻었다. 기존 시스템 대비한 성능면에서 85%의 우위를 나타냈다.

이를 토대로 최근 서울과 경기도에 위치한 다수의 중, 고등학교 관계자와 학교 실내체육관 관련 ‘필터가 필요 없는 대공간 환기정화 시스템’ 설치에 대한 문의를 받아 검토와 실측 진행에 나서고 있다.

강연수 대표는 “대공간 환기정화시스템은 이미 글로벌 유수 기업으로부터 인정받은 기술을 기반으로 응용 개발된 시스템으로 학교 실내체육관, 지하철 승강장 등 영역에서도 실증을 통해 그 성능을 입증한 바 있다”라며 “향후 산업분야뿐만 아니라 생활분야에서도 전 세계적으로 인정받는 글로벌 공기기술 전문기업으로 올스웰을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NSP통신 유지민 기자 jmin@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밴드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블로그

NSP7cut-3편-비상금대출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