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 NSP통신

김종호 기보 이사장 “투명한 프로세스 확립, 신뢰받는 기보 만들어야”

2022-01-25 14:17, 강수인 기자 [XML:KR:1201:금융]
#김종호 #기술보증기금 #ESG #디지털혁신 #경영전략워크숍
기보, 2022년도 제1차 경영전략워크숍 개최
확대
김종호 기술보증기금 이사장이 비대면 경영전략워크숍에서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 (사진 = 기술보증기금)
김종호 기술보증기금 이사장이 비대면 경영전략워크숍에서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 (사진 = 기술보증기금)

(서울=NSP통신) 강수인 기자 = 기술보증기금(이하 기보)은 25일 2022년도 제1차 경영전략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번 워크숍은 2021년 경영성과와 2022년 중점추진과제를 공유하고 디지털혁신, 탄소중립과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 이슈 등 세계 경제 패러다임의 변화 속에서 기보의 역할과 정책 방향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

김종호 기보 이사장은 모두발언을 통해 “지난해 코로나 팬데믹의 장기화 속에서 중소기업의 위기 극복 지원과 기술혁신기업 지원 역할을 충실히 수행해준 임직원들의 노고에 감사한다”면서 “업무전반의 투명한 프로세스 확립으로 국민으로부터 더욱 신뢰받는 기보를 만들어 달라”고 당부했다.

기보는 지난해 코로나19 극복뿐 아니라 중소기업의 스케일업을 위해 신규보증 4조 9000억원을 포함해 총 25조 5000억원의 보증을 지원했고 신기술평가시스템 도입과 개방형 기술혁신 사업을 추진하며 혁신성장 기반 조성을 위해 앞장서 왔다.

올해는 DNA+빅쓰리(BIG3) 등 혁신성장분야과 한국판뉴딜 지원에 역량을 집중해 경제활력 회복에 앞장서고 민간투자와 연계한 복합금융 프로그램과 유니콘기업 육성 프로그램을 통해 혁신성장기업의 스케일업을 지원하며 기후대응보증 신설 등 ESG경영 확산을 위한 노력도 이어갈 예정이다.

 

NSP통신 강수인 기자 sink60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밴드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블로그

NSP7cut-3편-비상금대출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