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 NSP통신

롯데백화점 대구점, 명절 한우선물세트 역대급 특수

2022-01-25 11:10, 최병수 기자 [XML:KR:1702:유통마켓/쇼핑몰]
#롯데백화점 #롯데백화점대구점 #명절특수 #한우선물세트 #대구시
한우선물세트 127.3%, 과일 선물세트 95.6% 증가
확대
롯데백화점 대구점 지하2층 식품관 과일선물세트 코너에서 여성 고객이 제품을 살펴보고 있다. (사진 = 롯데백화점 대구점)
롯데백화점 대구점 지하2층 식품관 과일선물세트 코너에서 여성 고객이 제품을 살펴보고 있다. (사진 = 롯데백화점 대구점)

(대구=NSP통신) 최병수 기자 = 코로나19 장기화로 비대면 설 연휴가 이어지자 한우선물세트와 과일 선물세트가 역대급 특수를 누리고 있다.

고향에 가지 못하는 마음을 선물로 대신하려는 사람들이 늘었고 청탁금지법상 명절에 선물할 수 있는 농축수산물 가액이 상향 되자 신선식품 선물세트 매출이 역대 최고치를 기록하고 있다.

롯데백화점 대구점 매출 집계 자료에 따르면, 설날 선물세트를 본격적으로 판매하기 시작한 지난 14일부터 23일까지 열흘간 한우세트 매출은 지난해 본 판매기간(1/22~1/31)에 비해 127.3% 증가했으며, 과일 선물세트는 같은 기간 95.6% 증가했다.

귀성객이 줄면서 마음으로 전하는 선물의 중요성이 높아지며 상대적으로 고가의 선물에도 많은 소비자들이 기꺼이 지갑을 열고 있는 것으로 풀이된다.

롯데백화점 대구점은 이런 추세가 설 연휴 기간 이후에도 지속될 것으로 내다보고 지하2층 식품관에서는 코로나 시대에 맞는 이색 상품을 선보여 눈길을 끈다.

롯데백화점 대구점에서는 적은 양으로 나눠 받을 수 있는 구독권 선물세트를 선보인다.

많은 양의 선물을 보관하며 어려움을 겪을 필요 없이 선물을 받는 사람이 필요할 때마다 전국의 가까운 롯데백화점에 방문해 신선한 제품으로 나누어 받아볼 수 있도록 했다.

대표 상품으로는 등심/채끝/불고기/국거리로 구성된 ‘한우 세트 구독권’과 ‘푸드에비뉴 사과•배 혼합 세트’ 구독권 등이 있다.

롯데백화점 대구점 이종섭 식품팀장은 “명절에 귀성 대신 고가의 선물을 선택하려는 수요가 늘고 있어 한우세트 등 프리미엄 선물세트를 대폭 강화한 점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며 “한번에 소화하기 힘든 선물세트를 나눠 받아볼 수 있는 선물세트 구독권 이용도 추천한다”고 말했다.

 

NSP통신 최병수 기자 fundcbs@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밴드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블로그

NSP7cut-3편-비상금대출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