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유디갤러리, 서양화가 박영주 개인전 개최

NSP통신, 강은태 기자, 2022-01-17 16:51 KRD7
#유디갤러리 #서양화가 #박영주
NSP통신-박영주 작가가 유디갤러리에 전시된 작품을 설명하고 있는 모습 (유디치과)
박영주 작가가 유디갤러리에 전시된 작품을 설명하고 있는 모습 (유디치과)

(서울=NSP통신) 강은태 기자 = 유디치과 유디갤러리는 오는 2월 9일까지 사람 사는 이야기를 그리는 서양화가 박영주 개인전 메모리(memory) 사라지는 풍경들을 개최한다.

전시의 주제는 추억 속으로 사라져가는 과거의 풍경이다. 박 작가는 자신이 실제로 보고 겪어온 1970~1980년대 마을의 모습과 그 안에서 살아가는 사람들을 그린 작품을 선보인다.

같은 마을을 다른 시간, 다른 위치에서 바라본 ‘우리 마을에 아침 풍경’과 ‘우리 마을에 저녁 풍경’, 어릴 적 기차를 타고 시골로 향하던 추억을 그린 ‘기찻길 옆 오막살이’ 등 과거 소박했던 삶의 모습이 향수를 자극한다.

G03-9894841702

특히 작품 곳곳에 등장하는 다양한 인물의 모습을 자세히 들여다보면 더 흥미롭게 감상할 수 있다. 옥상에서 이불을 너는 엄마, 아침 등교하는 아이들, 하루를 마치고 퇴근하는 아빠의 모습 등 인물의 동작을 세심하게 표현해 작품에 담긴 스토리를 상상하게 만든다.

NSP통신-박영주, 기찻길 옆 오막살이
박영주, 기찻길 옆 오막살이
NSP통신-박영주, 우리 마을에 저녁 풍경 (유디치과)
박영주, 우리 마을에 저녁 풍경 (유디치과)

한편 박 작가는 이화여대 미술대학 서양화과를 졸업하고 총 4회의 개인전을 비롯해 ‘2021 KIAF SEOUL’, ‘2020 화랑미술제’ 등 다수의 단체전에 참여하며 활발한 작품 활동을 펼치고 있다.

NSP통신 강은태 기자 keepwatch@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