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 NSP통신

LF 헤지스, 몽골 전자상거래 플랫폼 쇼피와 업무협약 체결

2021-10-13 15:05, 이복현 기자 [XML:KR:1602:패션/뷰티]
#LF(093050) #헤지스 #쇼피 #몽골전자상거래플랫폼
확대
 (사진 = LF)
(사진 = LF)

(서울=NSP통신) 이복현 기자 = 생활문화기업 LF의 대표 트래디셔널 캐주얼 브랜드 헤지스(HAZZYS)가 몽골 전자상거래 플랫폼 쇼피(Shoppy)와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으로 헤지스와 쇼피는 최근 몽골의 경제 성장을 이끌며 핵심 소비층으로 부상하고 있는 몽골 MZ세대를 겨냥해 상품기획, 마케팅 등 다양한 분야에서 포괄적인 업무 협력을 추진한다는 계획이다.

2017년 서비스를 시작한 쇼피는 18~40세의 젊고 구매력이 높은 고객층을 기반으로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몽골 전자상거래 플랫폼이다. 2020년 기준 패션 의류 및 액세서리, 뷰티, 리빙, 식품 등 다양한 제품 카테고리에 걸쳐 천여 개에 달하는 브랜드가 입점해 있다.

몽골 시장은 인구 자체는 330만 명으로 규모가 크진 않으나 인구 전체의 64%가 35세 이하 젊은 층으로 구성돼 높은 성장 잠재력을 지닌 시장이다.

특히 쇼피가 PC와 모바일 환경 모두에서 소비자와 소통하며 축적한 방대한 데이터 및 노하우를 기반으로 고객 접점을 넓혀나갈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헤지스는 아시아 시장에서의 성공 노하우를 더해 현지 패션 트렌드를 주도하며 최근 가속화하고 있는 글로벌 영토 확장 속도를 한층 끌어올린다는 계획이다.

LF 패션사업총괄 김상균 대표이사 부사장은 “몽골 이커머스 노하우와 인사이트를 보유한 쇼피와의 긴밀한 협력을 바탕으로 헤지스의 글로벌 입지 강화해 나설 계획”이라고 밝혔다.

 

NSP통신 이복현 기자 bhlee201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밴드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블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