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경북교육청·롯데 벤처스, 업무협약 간담회 개최

NSP통신, 조인호 기자, 2021-09-17 17:00 KRD7
#경북교육청 #임종식교육감 #직업계고학생채용 #간담회

스타트업 산업체 220개 연계 투자 기업, 롯데 벤처스

NSP통신-경상북도교육청은 17일 롯데 벤처스와 경북 직업계고 학생 채용 연계를 위한 간담회를 개최했다. (경상북도교육청)
경상북도교육청은 17일 롯데 벤처스와 경북 직업계고 학생 채용 연계를 위한 간담회를 개최했다. (경상북도교육청)

(경북=NSP통신) 조인호 기자 = 경상북도교육청(교육감 임종식)은 17일 롯데 벤처스와 경북 직업계고 학생 채용 연계를 위한 간담회를 개최했다.

롯데 벤처스는 혁신적인 스타트업 기업을 발굴해 투자, 육성하는 기업체로, 롯데그룹 계열사와 스타트업 기업과의 개방형 혁신(오픈 이노베이션)활동을 지원하고 있는 기업 주도형 벤처캐피탈이다.

이번 간담회는 롯데 벤처스에서 진행한 L-CAMP(스타트업 종합지원 프로그램)등을 통해 투자하고 있는 220개 기업체와 경북 직업계고 학생간의 채용 연계 업무협약 기반 마련을 위한 자리다.

G03-9894841702

추후 해당 기업체들과의 소통을 통해 채용 분야와 규모를 구체화할 예정이다.

경북교육청은 롯데 벤처스와의 업무협약을 통해 기업체의 채용 경향을 이해하고, 기업체에서 원하는 인재를 맞춤형으로 공급할 수 있도록 학교 교육과정에 반영할 계획이다.

앞으로도 경북 직업계고 학생들의 지속적인 채용 확대를 위해 우수 기업체와의 연계를 계속 확대할 계획이다.

김정한 창의인재과장은"미래 산업을 이끌고 있는 혁신적 스타트업 투자 기업체와 간담회는 경북교육청 직업계고 학생들이 미래 유망 산업 분야로 진출할 수 있는 교두보를 마련함으로써 산업체와 연계한 실무 역량을 갖춘 인재 양성은 물론 취업생태계 확장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NSP통신 조인호 기자 eno816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