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 NSP통신

KT, 삼성서울병원과 ‘로봇 기반 첨단 지능형 병원’ 구축 협력

2021-09-15 12:23, 이복현 기자 [XML:KR:1101:IT일반/과학]
#KT(030200) #삼성서울병원 #로봇기반첨단지능형병원 #의료분야DX
양사, 의료분야 DX 위한 로봇 서비스 실증 및 도입 추진
확대
 (사진 = KT)
(사진 = KT)

(서울=NSP통신) 이복현 기자 = KT(대표 구현모)가 삼성서울병원(원장 권오정)과 ‘로봇 기반 첨단 지능형 병원’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지난 14일에 맺었다.

KT는 이번 MOU를 통해 삼성서울병원에 혈액 이송용 로봇을 제공해 병원 내에서 혈액을 빠르고 정확하게 공급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할 예정이다. 이 로봇은 인공지능(AI) 자율주행 기능을 탑재해 장애물이나 사람을 자동으로 피해 주행할 수 있다.

또 KT와 삼성서울병원은 안전한 병동 환경을 조성할 수 있도록 방역로봇 등을 현장에 적응하기 위한 실증 작업도 착수하고 상용화를 협력해나갈 예정이다.

이외 KT와 삼성서울병원은 로봇을 활용한 실증뿐 아니라 AI와 빅데이터, 클라우드 등 디지털플랫폼기업(DIGICO) KT의 핵심 역량을 바탕으로 의료 DX 분야에서 협력해 나갈 계획이다.

KT 송재호 AI/DX융합사업부문장은 “디지털플랫폼기업(DIGICO) KT의 역량을 바탕으로 의료 분야의 DX를 가속하겠다”며 “통신 플랫폼에 기반을 둔 로봇 서비스로 차별된 가치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NSP통신 이복현 기자 bhlee201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밴드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블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