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 NSP통신

IBK기업은행, 외화 ESG채권 5억달러 발행

2021-09-14 11:48, 강수인 기자 [XML:KR:1201:금융]
#기업은행(024110) #ESG채권 #외화채권 #지속가능채권 #중소기업
+

(서울=NSP통신) 강수인 기자 = IBK기업은행은 글로벌 채권시장에서 5억달러(5854억 5000만원) 규모의 외화 지속가능채권을 성공적으로 발행했다.

채권만기는 3년, 발행금리는 0.639%(미국채금리+20bp) 고정금리로 국내기관 발행물 중 역대 최저 가산 금리를 기록했다.

기업은행은 “코로나19 재확산에 따른 시장 변동성 확대에도 불구하고 사회·환경적 가치투자에 대한 투자자들의 높은 관심이 역대 최저 가산금리 발행 성공으로 이어졌다”고 밝혔다.

지속가능채권은 친환경 프로젝트 등에 투자하는 그린본드와 일자리 창출, 사회 취약계층 등을 지원하는 소셜본드의 성격이 결합된 ESG(환경·사회책임·지배구조) 채권의 일종이다.

기업은행은 채권 발행으로 조달한 자금을 국내외 친환경 관련 사업과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기업·소상공인을 위해 사용할 예정이다.

기업은행 관계자는 “이번 채권 발행으로 금융시장 변동성에 대한 대응력 제고와 안정적 외화유동성 관리가 가능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선제적인 조달을 통해 정책금융 지원 확대에 노력하겠다”이라고 말했다.

 

NSP통신 강수인 기자 sink60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밴드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블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