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 NSP통신

토스 “국민지원금, 플랫폼 신청 고객 약 60%가 토스 선택”

2021-09-14 11:36, 강수인 기자 [XML:KR:1201:금융]
#토스 #국민지원금 #플랫폼 #백신접종 #지원금알림
확대
 (사진 = 토스)
(사진 = 토스)

(서울=NSP통신) 강수인 기자 = 지난 13일까지 총 2950만 3000명에게 ‘국민 지원금’ 온라인 지급이 완료된 가운데 토스를 통한 지원금 알림 서비스 등록이 플랫폼 3사(토스,네이버, 카카오) 중 57%에 달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토스에 따르면 지난 13일 토스로 알림 받기를 등록한 고객은 750만명으로 플랫폼 3사 총채널 등록자 1309만명의 57%를 차지한다.

행정안전부는 이번 국민지원금 대상 여부 및 신청일 알림 서비스를 대 국민 알림 서비스인 ‘국민비서’를 통해 진행했다. 행정안부는 국민들의 사용이 많은 토스 등 3개 플랫폼 사업자와 제휴를 맺고 지난 3월부터 ‘국민비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최근 백신접종 안내 등 다양한 공공 알림 서비스를 이들을 통해 제공 한 바 있다.

토스는 이번 국민지원금 알림 신청에서 절반이 넘는 사용자의 선택을 받은 이유를 특유의 쾌적한 신청절차는 물론 3개 플랫폼 중 유일하게 금융을 중심으로 성장한 플랫폼이란 점이 공공 서비스와 결이 잘 맞은 결과로 분석하고 있다.

토스 관계자는 “사용자가 가장 쉽게 신청할 수 있는 원클릭 서비스 과정을 만들었고 이후 카드사를 통한 지원금 신청과 사용내역 현황 조회 등 국민지원금 전 과정을 토스 앱(App) 하나에서 구현한 것이 고객들의 높은 호응을 산 것으로 보인다”고 설명했다.

이 관계자는 “알림 서비스 오픈 직후에도 사용자들의 신청 과정을 면밀히 모니터하면서 실시간으로 디자인을 최적화 하는 등 특유의 기민한 대응이 있었기에 가능한 결과”라고 덧붙였다.

 

NSP통신 강수인 기자 sink60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밴드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블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