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보령시, 드론 활용 '해수욕장 물놀이 안전관리' 실시

NSP통신, 이광용 기자, 2021-07-27 16:43 KRD7
#보령시 #김동일 #드론 #물놀이 #사고예방
NSP통신-▲보령시가 해수욕장 물놀이 안전관리를 위해 드론을 활용하고 있다. (보령시)
▲보령시가 해수욕장 물놀이 안전관리를 위해 드론을 활용하고 있다. (보령시)

(충남=NSP통신) 이광용 기자 = 보령시(시장 김동일)가 여름철 해수욕장 물놀이 안전관리를 위해 지난 24일부터 드론을 활용, 관찰이 어려운 사각지대 영상을 촬영하고 CCTV 통합관제센터와 연계해 모니터링을 실시하고 있다.

이는 물놀이 안전 사고를 예방하고 위급한 상황 발생 시 유관 기관에 즉시 출동 신고를 하는 등 단 한 건의 인명사고도 없는 안전한 피서지를 조성하기 위한 것으로 다음달 15일까지 운영할 계획이다.

이에 시는 물놀이 안전센터에 드론 조종·영상 연계·영상 관제 인력을 편성해 휴일에는 2회 운영(오후 2~5시, 오후 7~10시)하고 평일에는 오후 7~10시까지 1회 운영한다.

G03-9894841702

아울러 시는 수심이 깊은 지역의 물놀이객을 대상으로 이동 안내 방송과 함께 오후 7시부터 입욕 금지 안내 방송을 실시해 피서객의 물놀이 사고 예방에 힘쓰고 있다.

김동일 시장은 “연이은 폭염으로 피서를 위해 대천해수욕장을 찾는 관광객들이 인명사고 없이 안전하게 물놀이를 즐기다 갈 수 있도록 예방 활동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시는 금·토·일 오후 9시부터 자정까지 드론을 활용해 상공에 백사장 내 취식행위 금지, 마스크 착용, 야간 입수 금지, 폭죽 사용 금지 등 안내 문구를 빛으로 송출하며 야간 계도 활동을 펼치고 있다.

NSP통신 이광용 기자 ispyone@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