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SK에코플랜트·D3쥬빌리파트너스, 친환경 혁신기술 스타트업 투자

NSP통신, 박정은 기자, 2021-06-15 09:35 KRD7
#SK에코플랜트 #친환경 #투자 #스타트업 #벤처
NSP통신-SK에코플랜트 CI (SK에코플랜트)
SK에코플랜트 CI (SK에코플랜트)

(서울=NSP통신) 박정은 기자 = SK에코플랜트는 국내 임팩트 투자사인 D3쥬빌리파트너스와 함께 벤처캐피탈(VC) 펀드를 새롭게 조성한다.

이번 펀드는 약 300억원 규모로 조성될 예정이다.

양사는 해당 펀드 조성을 통해 친환경 혁신 기술을 보유한 스타트업에 투자하고 다양한 상생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G03-9894841702

앞서 양사는 한국벤처투자가 공모한 ‘2021년 모태펀드 2차 정시 출자사업’ 중 환경부 미래환경사업 계정에 지원해 지난달 최종 선정됐다.

양사는 모태펀드를 포함해 SK에코플랜트 등이 1차로 출자해 펀드를 결성하고 향후 ESG 투자에 관심 있는 금융기관들을 추가로 모집할 예정이다.

또 이해관계자와 사업초기부터 하나의 팀으로 협력하는 오또(OTO, One Team Operation) 플랫폼을 활용해 SK 멤버사 및 글로벌 파트너사 연계, 테스트베드 및 공동연구,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 금융 지원 등 상생협력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김병권 SK에코플랜트 오또센터장은 “이번 벤처캐피탈 펀드를 통해 친환경 혁신기술을 보유한 스타트업을 발굴·육성하는 등 순환경제를 실현하기 위한 상생협력을 실천해 나가겠다”며 “아시아 대표 환경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투자 재원을 지속적으로 확보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NSP통신 박정은 기자 him565@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