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토스, 비대면 금융 상담 ‘토스씨엑스’ 설립...대규모 채용도

NSP통신, 강수인 기자, 2021-04-13 10:16 KRD7
#토스 #비바리퍼블리카 #토스CX #커스터머히어로 #비대면금융상담

고객 상담직 '커스터머 히어로' 연말까지 100명 이상 채용

NSP통신-토스 커스터머 히어로가 13일 고객 상담 관련 업무를 하고 있다.
토스 커스터머 히어로가 13일 고객 상담 관련 업무를 하고 있다.

(서울=NSP통신) 강수인 기자 = 모바일 금융 서비스 토스를 운영하는 비바리퍼블리카가 자회사로 비대면 금융 상담 전문 계열사인 토스씨엑스(Toss CX, Toss Customer Experience)를 이달 중 설립한다. 이와 더불어 토스씨엑스는 고객 상담직군인 커스터머 히어로를 약 40명 신규 채용할 예정이다.

토스씨엑스는 비바리퍼블리카 내 비대면 고객 상담 조직을 독립법인화한 것이다. 토스는 고객 상담 조직이 지난해 초 50명에서 현재 100명 규모로 급성장하면서 금융 전문 상담인력 양성과 비대면 상담에서도 높은 만족감을 주기 위해 이같은 결정을 내렸다.

토스는 앞으로 핀테크를 비롯한 금융 CS 전문회사를 목표로 토스 본체와 각 계열사 고객 상담 전문화를 추진할 계획이다. 내부적으로 계열사 전담팀이 신설되며 매출은 이와 관련한 계열사 상담위수탁에서 발생할 예정이다.

G03-9894841702

이와 함께 커스터머 히어로(Customer Hero) 약 40명 규모의 대규모 신규 채용을 실시한다. 토스씨엑스는 올해 말까지 커스터머 히어로를 100명 이상 채용하겠다는 계획이다.

커스터머 히어로는 유선과 온라인으로 토스 뿐 아니라 토스 전 계열사의 금융서비스 상담 업무 전반을 담당하게 되며 정규직을 전제로 채용이 진행된다. 신규 입사자의 연봉은 3,500만원(수습기간 6개월 간은 3,000만원)으로 업계 최고 수준이다.

강희진 신임 토스씨엑스 대표는 “토스 서비스가 다양해지고 고도화되면서 전문적인 고객 서비스(CS)에 대한 고객 기대가 커지고 있어 모바일 서비스를 중심으로 한 비대면 CS 전문회사를 신설하게 됐다"며 “사내 교육을 통해 고객 상담의 전문가가 될 수 있으며 최고의 동료들과 함께 성장할 수 있는 곳인만큼 많은 분들의 지원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NSP통신 강수인 기자 sink60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