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림, 유니아이와 MOU로 ‘AI 스마트팜 플랫폼’ 개발…이제는 ‘K-양계 스마트팜’

(DIP통신) = “네비게이션으로 애니메이션을 감상한다”
코원시스템(대표 박남규)은 네비게이션(이하 네비) 이용자가 다양한 멀티미디어 기능을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도록하는 방안의 일환으로 자사 네비에서 시청 가능한 베스트셀러 애니메이션 ‘뽀롱뽀롱 뽀로로 ND카드)’를 출시한다고 13일 밝혔다.
‘뽀로로 ND카드’는 코원이 콘텐츠 보안솔루션 전문업체인 잉카엔트웍스(대표 안성민)와 제휴를 맺고 ‘코원 L2’ 및 ‘코원 N2’ 등 네비에 전용 콘텐츠로 카드슬롯에 꽂아 실행만 하면 애니메이션 뽀로로’를 감상할 수 있도록 개발됐다.
이 카드는 SD카드 형태로 1GB 용량에 총 1백60분 분량의 뽀로로 애니메이션 32편을 담고 있다.
코원은 13일부터 뽀로로 ND카드(1GB) 판매에 나섰으며 가격은 4만9000원이다.
이기웅 코원 영업마케팅 상무는 “카드만 꽂아 실행하면 7인치의 넓은 화면에서 애니메이션을 시청할 수 있으므로 가족단위로 나들이 갈 때 차 안에서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을 것”이라며 “뽀로로 ND카드와 같이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네비 전용 콘텐츠를 많이 확보해 다양한 멀티미디어 기능을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는 환경을 마련해 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편 코원은 이번 네비 전용 뽀로로 ND카드를 시작으로 콘텐츠 유통 사업에도 본격 나설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