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 NSP통신

경북교육청, 명예감사관 일상감사 현장 점검

2021-03-05 17:18, 조인호 기자 [XML:KR:1604:교육]
#경북교육청 #임종식교육감 #시설공사명예감사관 #개축공사
시설공사 외부전문가 참여로 예방감사 효과 극대화
확대
경상북도교육청은 5일 영덕 강구초등학교에서 시설공사 명예감사관이 강구초등학교 교사 개축공사에 대한 일상감사를 했다. (사진 = 경상북도교육청)
경상북도교육청은 5일 영덕 강구초등학교에서 시설공사 명예감사관이 강구초등학교 교사 개축공사에 대한 일상감사를 했다. (사진 = 경상북도교육청)

(경북=NSP통신) 조인호 기자 = 경상북도교육청(교육감 임종식)은 5일 영덕 강구초등학교에서 시설공사 명예감사관이 강구초등학교 교사 개축공사에 대한 일상감사를 했다.

시설공사 명예감사관은 건축사, 기술사, 교수 등 외부전문가 12명으로 구성돼 추정가격 50억 원 이상 시설공사를 대상으로 공정률 50%, 85%에 건축, 통신, 전기, 조경 등 전문분야별로 현장점검을 통해 예방감사 기능을 강화하고 있다.

이날 일상감사는 시공사 관계자, 감리자 등과 합동으로 현장점검을 한 후 미흡한 부분에 대해 개선방안을 제시하고, 앞으로 시설물을 이용하면서 발생할 수 있는 불편사항의 최소화 방안을 모색해 교육시설물의 안전성과 편리성을 높였다.

지난 한 해 시설공사 명예감사관은 칠곡 석적중학교 교사 신축공사 등 4건의 시설공사 현장점검을 통해 물고임 방지대책, 화재확산방지시설 등 57건의 다양한 의견을 제시해 시설공사의 완성도를 높였다.

김혜정 감사관은 “외부 전문가를 활용한 일상감사 현장점검 활성화로 예방감사 효과를 극대화하고, 교육수요자에게 더욱 편리하고 안전한 교육환경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NSP통신 조인호 기자 eno816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밴드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블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