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금융업계 일일동향

신한은행, ‘디지털영업부’ 확대…비대면 채널 전담 서비스 제공 외

NSP통신, 김빛나 기자, 2021-02-23 17:24 KRD8
#신한은행 #카카오페이증권 #NH투자증권 #하나금융그룹 #비대면

(서울=NSP통신) 김빛나 기자 = 23일 금융업계는 신한은행이 디지털영업부를 확대해 비대면채널 고객에게도 대면채널과 동일한 수준의 종합상담 서비스를 제공한다.

하나금융그룹은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른 혈액 수급난 해소에 보탬이 되고자 오는 3월까지 순차적으로 ‘사랑나눔 헌헐 캠페인’을 실시한다.

카카오페이증권은 주식형펀드 3종을 출시하고 기념 이벤트를 진행한다. NH투자증권은 저소득층 청소년의 대학입학 축하격려금을 전달하는 ‘희망나무 장학금’ 행사를 진행한다.

G03-9894841702

○…신한은행, ‘디지털영업부’ 확대…비대면 채널 전담 서비스 제공=신한은행은 디지털영업부를 확대해 서울 9개 지역 약 75만여 명의 비대면 채널 선호 고객에게 전담 서비스를 제공한다.

디지털영업부는 비대면 고객을 대상으로 대면채널과 동일한 수준의 종합상담 서비스를 제공하며 인터넷 전문은행이 가진 비대면 거래 편의성과 전통은행이 가진 전문 직원을 통한 상담서비스 제공 등의 강점을 결합해 지난해 9월 최초로 신설됐다.

또한 신한 쏠(SOL)에 전용 ‘마이케어’ 페이지를 신설해 고객들은 ‘이용자별 맞춤 케어 메시지’, ‘유용한 금융 컨텐츠’, ‘개인별 추천 상품’, ‘놓치지 말아야 할 금융 일정’ 등의 유용한 컨텐츠를 이용하면서 필요 시 전담직원에게 상담도 받을 수 있다.

신한은행은 마이케어 페이지 서비스를 시작으로 디지털을 이용하는 모든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는 서비스 범위를 점차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하나금융, 코로나19 극복 ‘사랑 나눔 헌혈 캠페인’ 실시=하나금융그룹은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른 혈액 수급난 해소와 원활한 혈액 공급에 보탬이 되고자 하나금융그룹의 각 사옥에서 ‘사랑 나눔 헌혈 캠페인’을 실시한다.

이번 캠페인은 그룹사 임직원들의 자발적인 참여로 하나금융그룹 명동사옥을 시작으로 강남사옥, 여의도 하나금융투자 본사 및 청라 하나금융그룹 통합 데이터센터 총 4곳에서 3월까지 순차적으로 진행된다.

○…카카오페이증권, 주식형 펀드 3종 출시=카카오페이증권이 ESG경영 기업에 투자하는 ‘건강한 펀드’, 우리나라 대표 200개 기업에 한 번에 투자할 수 있는 ‘한국인덱스 펀드’, 주식 시장 하락에 대비할 수 있는 ‘한국리버스 펀드’ 3종을 신규 출시했다.

카카오페이증권은 신규 펀드 출시를 맞아 3월 14일까지 ‘자동투자’ 신청자들을 대상으로 커피지원금 지원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종류에 상관없이 매주 또는 매월 자동투자하면 커피지원금 150만원‧5만원, 아메리카노 교환권 등을 지급하며 추가로 매주 5만 원 이상 자동투자 시 추첨을 통해 커피지원금 10만원을 제공한다.

○…NH투자증권, 저소득 청소년들에게 ‘희망나무 장학금’ 전달=NH투자증권은 올해 대학교에 입학한 장학생 21명에게 축하격려금을 전달하는 행사를 시작했다. 올해는 코로나19의 영향으로 서울 본사가 아닌 해당 고등학교에서 행사를 진행한다.

첫 수여식은 지난 19일 충청남도 홍성고등학교에서 열렸으며 NH투자증권은 수여식에서 21명의 장학생에게 축하격려금과 학생들의 학업 정진에 도움을 주기 위한 태블릿PC도 함께 전달할 예정이다.

NSP통신 김빛나 기자 shine@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