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 NSP통신

한국게임정책자율기구·한국인터넷자율정책기구 MOU 체결

2021-02-23 15:08, 이복현 기자 [XML:KR:1103:게임]
#한국게임정책자율기구 #한국인터넷자율정책기구 #MOU
확대
 (사진 = 한국게임정책자율기구)
(사진 = 한국게임정책자율기구)

(서울=NSP통신) 이복현 기자 = 한국게임정책자율기구(의장 황성기 한양대 법학전문대학원 교수, 이하 GSOK)와 한국인터넷자율정책기구(의장 여민수, 이하 KISO)가 지난 22일 KISO 사무처(서울 강남구 테헤란로 423, 7층)에서 ‘IT산업에서 자율규제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서’를 체결했다.

양 기관은 자율규제에 대한 인식 확산과 IT산업 전반의 자율규제 외연 확대 필요성에 공감대를 함께 해 이번 업무 협약을 체결하게 됐다.

양 기관은 인터넷과 게임 분야를 대표하는 자율규제 기구로서 IT산업에서의 자율규제 활성화를 위한 협력체계를 구축할 계획이다. 구체적으로 ▲이용자 권익 증진을 위한 공동 조사·연구 및 정책 개발 ▲자율규제를 위한 업무 공조 및 공동 정책 개발 등을 협력해 나가기로 했다.

GSOK 황성기 의장은 “이번 협약식을 통해 게임을 비롯한 IT산업영역에서 자율규제에 대한 저변 확대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며, “양 기관의 협약을 시작으로 IT산업에서 자율규제 협의체가 구성될 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KISO 이인호 정책위원장은 “2009년 출범이래 인터넷 자율규제 문화를 선도해온 KISO가 게임 업계의 자율규제 기구와 함께 손을 잡게 되면서 IT 시대에 맞는 자율규제 활성화에 도움이 될 것이라 예상한다”며 “향후 IT업계에 등장하게 될 다양한 자율기구와의 소통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NSP통신 이복현 기자 bhlee201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밴드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블로그